갈라진 ‘틈’을 메우는 다리가 되겠습니다.

 

감독회장 이철

감독회장 이 철

사랑하고 존경하는 기독교대한감리회 교역자와 평신도들께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님이 사랑과 성령님의 함께 하심을 위해 기도합니다.

현재 교회는 큰 시련을 맞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 어느 세대도 경험하지 못했고, 예측조차 못했던 빠르고 다양한 변화를 요구당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로 인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변화가 전 세계 모든 국가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걸쳐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갈라진 ‘틈’이 있고, 정부와 국민들 사이에 ‘틈’이 있고, 감리교회 안에도 오랜 혼란과 갈등으로 인한 ‘틈’이 있습니다. 내면의 아픔을 극복하지 못한 세월이 12년을 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회복의 기반을 만들어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왔습니다. 갈라진 ‘틈’을 메울 다리가 필요합니다. 돌아보면 부족한 점도, 실수도 많았습니다. 이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오히려 실수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회와 성도를 섬긴 40여년간의 목회경험, 어려움 속에서 문제를 수습했던 목회경험, 그리고 19대 동부연회 감독으로 연회를 섬긴 행정경험을 기반으로 갈라진  ‘틈’을 메우는 다리가 되겠습니다.

한국감리교회는 통일된 ‘하나’의 교회로 출발했습니다. 여러 번의 갈등, 분열의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의 교회를 유지하며 언제나 통일된 ‘하나됨’을 잃지 않았습니다. 이제 자치90주년, 2008년 총회 후 바벨론 포로기같은 혼란과 갈등의 어려움에서도 ‘하나’의 교회로 안정되는 감리교회의 미래를 바라봅니다.

소통으로 안정되고, 안정으로 변화하고 시대의 희망으로 변혁되는 감리교회를 꿈꾸며 갈라진 ‘틈’ 을 메우는 다리가 되겠습니다.

 

[관련기사–링크]

 

CTS뉴스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기자회견  2021. 3. 10.

 

순복음 신문 기사(특집) 

2021년 한국교회 길을 묻다(3)/ 감리교회 이철 감독회장/ “한국교회 신앙의 진실성 ․ 성숙함 회복해야 / 2021-02-05

 

CGNTV

기감 이철 감독회장 신년 인터뷰/ 2021-01-27

 

웨슬리타임즈

이철 감독회장 영상 인터뷰 “교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개혁이 이뤄져야” / 2020.11.12

 

CBS 뉴스 (파워인터뷰 )

이철 감리교 감독회장 – 감리교 재도약을 향한 비전과 계획/ 2020. 11. 4.

이달의 말씀(기독교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