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2024년 성탄절 메시지 – 희망과 기쁨, 동행의 성탄 되길

희망과 기쁨, 동행의 성탄 되길     어느덧 성탄의 절기가 찾아왔습니다. ‘말씀이 육신을 입어’(요 1:14) 우리에게로 찾아오신 성탄의 기쁨이 온 인류 위에 넘쳐나길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성탄은 세상이 가장 어두울 때 빛으로 우리에게 오신 주님을 맞이하는 날입니다. 아기 예수님은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추기 위해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곧 인류의 희망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또한…

Details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성명서

성명서   혼란의 영국사회를 기독교신앙으로 안정시키며 발전으로 이끈 존 웨슬리의 전통을 따르는 웨슬리언교단장들은 북한의 거듭되는 탄도미사일 발사와 오물풍선 살포, 2018년 판문점선언을 통해 연결되었던 동해선 철로철거, 북쪽GP의 무기추가투입 소식을 접하고 놀라움과 당혹감을 금치 못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이 나라와 민족 위에 평화를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면서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   먼저 북한의 핵무기 실험과 미사일 발사는…

Details

2024년 3월 부활절을 기다리며

웨슬리언교단의 부활절메세지   새 봄처럼 어김없이 찾아온 주님의 부활 소식은 온 세상이 함께 기뻐할 인류의 참 희망입니다. 주님은 십자가를 넘어 부활을 통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변함없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쁨이 우리 민족과 온 누리에 두루 임하기를 기원합니다. 존 웨슬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슴에 품고 자신의 몸으로 행하는 사랑으로 사람들의 고통과 질병과 생활을 치유하므로 사회를…

Details

2023년 성탄절 메시지 – 희망의 성탄

희망의 성탄   이철 목사 /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메리 크리스마스! 성탄을 맞아 하나님의 평화가 함께 하시길 빕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와 함께 하신 아기 예수께서 오늘, 여기, 우리와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이 시대는 성탄의 영광이 필요하고,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에는 성탄의 평화가 요청됩니다. 예수님 오심의 계절은 ‘기다림’의 복과 기쁨을 함께 느끼는 시간입니다.…

Details

햇빛으로 새로워지는 농어촌교회 – 농촌선교주일

햇빛으로 새로워지는 농어촌교회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국내외 모든 감리교회와 성도님들께 가을의 풍성한 기쁨과 열매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있었던 수해였지만, 올해는 ‘극한호우’라는 새로운 용어가 생길 정도로 이상기후 현상을 경험하고 너무도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 아픔들이 가을과 함께 치유되고 충실히 익어가길 기도합니다. 아프고 땀흘렸던 만큼 옹골찬 열매를 기대하는 가을입니다. 늦은 비와 이른 비의…

Details

모로코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모로코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지진피해복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십시오.   평안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8일 오후 11시쯤(현지 시각) 북아프리카 모로코 북동부 ‘하이 아틀라스’ 산맥에서는 규모 6.8 강진이 발생하여 큰 인명피해를 냈습니다. 사람들이 잠자리에 든 심야 시간에 진원이 얕은 10km 정도에서 강진이 발생, 벽돌로 지은 허술한 주택들이 붕괴하며 현재까지 최소 2,100여…

Details

100년 기도운동

사랑하고 존경하는 기독교대한감리회의 모든 기도의 용사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담아 인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100년 기도운동’에 동참하는 모든 교회와 성도님들에게 하나님께서 크신 능력으로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는 기독교대한감리회의 감독회장으로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의 자리에 함께 서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40여 년의 목회 여정과 3년에 가까운 감독회장의 직무를 수행하면서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저에게 가장 큰…

Details

광복78주년 및 2023년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 메세지

다시 부흥케 하시는 하나님!   광복 78주년이자 1989년부터 남북의 합의로 지켜오고 있는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을 맞았습니다. 8•15 광복절은 우리 민족과 그리스도인 모두에게 감격스러운 날이며, 동시에 결코 잊지 말아야 할 역사적인 날입니다. 우리가 십자가와 부활의 사건을 반복하여 고백하듯, 민족의 수난과 광복을 기억하고 감사함으로써 제2, 제3의 8.15 해방의 감격을 불러일으켜야 할 것입니다. 한국의 교회사는 곧 한국의 현대사와 맥을 함께…

Details

극한 호우 피해복구와 수재민을 위해 기도합시다

극한 호우 피해복구와 수재민을 위해 기도합시다   평안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3일전부터 예년 장마철의 3배 이상의 극한호우로 인해 충청, 호남, 경북내륙, 경남지역이 너무 큰 수해를 입었습니다. 특히 오송의 지하차도는 불과 3분만에 6만톤의 물이 유입되어 차량침수와 사망사고가 있었습니다. 피해지역 복구나 현장수습이 진행중인데 아직도 집중호우는 계속 되고 있어 더 큰 피해를 예고하며 온…

Details

2023년 부활절 메시지

감독회장 메시지   주님의 부활을 축하합니다.   다시 사신 예수님은 죽음의 빈 무덤을 뒤로하고,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신 온 인류의 구세주이십니다.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능력이 대한민국 곳곳마다 그리고 한국교회의 모든 믿음의 가족들에게 넘치시길 기도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얼굴을 가리던 마스크를 벗고 서로 마주하니 정말 봄을 느낍니다. 부활절이 생명이 약동하는 봄에 찾아오는 것은 우리에게 ‘반드시 다시…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