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절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 규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01 16:31
조회
506
제 12 편  장정부칙

제16절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 규칙

제 1 장   이름과 목적

제 1 조 이 회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라 한다.
제 2 조 이 회의 사무소는 감리회본부 사회평신도국에 둔다.
제 3 조 이 회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① 각 연회 연합회와 연결하여 전국적 연합사업을 지도 계획 실행한다.
② 국내외 각 교파 평신도운동과 연결하여 세계 평신도운동 및 청장년회 활동과 연결한다.
제 4 조 이 회는 기독교대한감리회본부 사회평신도국 관할하에 둔다.

제 2 장   조직과 회원

제 5 조 이 회는 각 연회 청장년선교회 연합회로서 조직한다.
제 6 조 이 회의 총대는 각 연회연합회에서 선정한 각 지방 대표 2명씩으로 한다.

제 3 장   임     원

제 7 조 이 회의 임원은 아래와 같다.
회장 1명, 부회장 2명 이상, 총무 1명, 회계 1명, 각 부 부장 1명, 각 부 차장 1명, 특별위원회 위원장 또는 상임위원 약간 명
제 8 조 임원의 임무는 아래와 같다.
① 회장은 회를 대표하여 일체 회무를 통할한다.
② 부회장은 총회 또는 임원회에서 필요한 수를 정하여 기획담당과 운영담당을 구분하고 특별위원회 담당을 필요로 할 경우 그 수를 알맞게 정한다.
        1. 기획담당 부회장은 회장 유고 시에 그 임무를 대리하며 이  회의 기획에 관한 일체의 업무를 회장을 도와 관리한다.
        2. 운영담당 부회장은 이 회의 운영에 관한 일체의 업무를 회장을 도와 관리한다.
        3. 특별위원담당 부회장은 동 위원회의 성격과 요청에 따른 제반 업무를 회장을 도와 관리한다.
③ 총무는 회장의 지시에 따른 일반 사무를 통할한다.
④ 서기는 회의 일체 문서와 통신 사무를 장리한다.
⑤ 회계는 회의 금전출납에 관한 사무를 장리한다.
⑥ 각 부장은 그 부에 관한 사무 일체를 장리한다.
⑦ 특별위원회 위원장, 상임위원은 총회나 임원회의 결의에 따라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동 위원회에 관한 사무일체를 장리한다.
제 9 조 이 회의 임원은 정기총회에서 선정하고 결원이 있을 때 임원회에서 보선한다. 임기는 1년으로 하고 보선된 임원의 임기는 전 임원의 잔임기간으로 한다.

제 4 장   부서 및 사업

제10조 이 회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부서를 둔다.
① 신앙전도부 - 회원의 신앙생활을 돈독케 하며 불신자를 교회로 인도한다.
② 문화연구부 - 회원의 지식개발과 기독교 문화향상을 위한 연구를 한다.
③ 사회봉사부 - 농촌과 도시를 좋은 사회로 만들기 위한 연구와 봉사활동을 한다.
④ 친목사교부 - 회원간의 친목, 이웃 및 국제간의 이해와 우의를 도모한다.

제 5 장   회     의

제11조 이 회의 회의는 아래와 같다.
① 정기총회 - 매년 연회 후에 소집하되 임원개선, 각부보고, 예산 통과 및 기타 사무를 처리한다.
② 월례회 - 매월 1회씩 모이되 기도회, 임원보선, 각부보고 및 일반 사무를 처리한다.
③ 임원회 - 수시로 소집하되 회무와 사업을 계획하여 위원회에 제출한다.
④ 임시총회 - 임원의 2/3 이상의 요구나 재적회원 과반수의 요구에 의해 회장이 소집하며 그 직무는 정기총회와 같다.

제 6 장   재     정

제12조 이 회의 재정은 각 연회 연합회의 부담금과 특별의연금 등으로 충당한다.
제13조 이 회의 예산 결산 및 각 연회 연합회의 부담금은 총회에서 결정한다.

제 7 장   부     칙

제14조 이 규칙의 개정은 총회에서 재적 2/3의 가표를 얻어 기독교대한감리회 입법의회의 인준과 동시에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