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빛을 보내오는 사람들

특별한 빛을 보내오는 사람들 김기석 지음 영성 있는 설교가이자 글쓰기로 이름난 청파교회 김기석 목사의 신작 ≪특별한 빛을 보내오는 사람들≫이 출간되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림에서 시작해 신앙의 본질에 다가서며 신학적 사유를 확장해 나간다. 밀레 <이삭 줍는 사람들>에서 로댕 <대성당>, 샤갈 <이삭의 희생>까지 22편의 그림으로 써내려가는 이야기는 삶의 고단함, 타자의 고통, 신앙의 역설을 넓게 펼쳐서 보여준다. 깊숙이…

나를 바라보다

나를 바라보다 홍영택 지음 저자는 경건 생활을 통해 내면의 짐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광활한 공간으로 들어가라고 권한다. 하나님 안에서 우리는 나의 진실하고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수치 뒤에 숨어 있던 빛나는 아름다움, 잘못 뒤에 숨어 있던 진실한 소망, 상처받은 마음에 가려졌던 힘, 용기, 지혜 등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다. 이 책의 이야기를 따라가면 새로운 관점에서 나를…

Re-Ad Fontes 다시 근본으로

Re-Ad Fontes 다시 근본으로 하디기념사업회 편 사순절은 ‘영적으로 굳어진 마음의 밭을 가는 시간’이다. 쟁기로 논밭을 갈 듯, 우리는 십자가의 복음으로 영혼의 밭을 갈아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경험을 통해 그 과정이 쉽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 그럴수록 앞서간 선진들의 삶을 보고 배울 필요가 있다. 이에 도서출판kmc는 ‘하디 영적 각성 120주년’이 되는 올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열두 제자 이야기

열두 제자 이야기 이진경 지음 처음부터 완전한 제자는 없다. 그들이 변화되어 쓰임 받았다면 이제는 우리 차례다. 예수님의 수제자 베드로는 예루살렘 교회의 일인자 자리를 왜 야고보에게 내어줬을까? 예루살렘에 순례 온 헬라인들이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빌립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유다는 정말 돈만 밝히는 제자였을까? 성경에 잘 드러나지 않는 여성 제자는 누구이며 왜 제자로 부름 받았을까? 저자는 복음서에서…

그 길을 걸으라: 이정용 설교집

그 길을 걸으라: 이정용 설교집 이정용 지음 / 이충범 엮고 옮김 재미 신학자 고(故) 이정용의 설교집. 1935년 평안남도 순천에서 태어나 일제식민통치, 해방, 한국전쟁 시기를 거치면서 개인적·민족적으로 큰 고난을 경험한 이정용은 국비장학생으로 미국에서 유학하여 화학을 공부하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체험하고 신학을 공부해 목사와 신학자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 이민자로 미국 사회에서 편견과 차별의 설움을 온몸으로 견디며 소수의 하나님…

메타버스 선교로 사역을 확장하라

메타버스 선교로 사역을 확장하라 장서배 지음 메타버스 시대에 그리스도인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지역교회는 어떻게 이 변화에 대처해야 할까? 지구촌 선교의 메타버스 선교사역은 예수님의 사역 방법과 다르지 않다. 저자는 예수님의 사역을 메타버스의 관점에서 조명하는데, 그가 제시한 12가지 관점은 메타버스 시대의 선교와 목회를 점검하는 체크리스트로 사용할 수 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각각의 관점에 코칭 질문들을 수록했다. 메타버스…

하나님의 때에 꽃을 피우다:정원사의 명상

하나님의 때에 꽃을 피우다:정원사의 명상 비겐구로얀 지음 / 김순현 엮음 저자는 교회력을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정원과 이를 가꾸는 정원사의 시각에서 재구성하여 살아 계신 하나님을 통찰하고 고백한다. 예를 들면 겨울철에 땅에 떨어진 씨앗을 즐겨먹는 기러기와 박새를 통해 하나님의 현존을 바라보고, 텃밭에서 동면에 든 거북이에 대해 말하다가 부활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이다. 그리하여 사순절 봄에 기도와 참회로 자아의…

일상을 예배로 이끄는 가정 기도서

일상을 예배로 이끄는 가정 기도서 엮은이 김홍관 가족을 위해 기도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한가? 기도 생활이 힘들고 어려워졌는가? 이 책은 삶의 문제를 풀기 위해 기도하고 싶은데,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모르겠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삶의 고비에서 드리는 구체적인 기도야말로 일상을 변화시키는 핵심이고 가정을 믿음의 반석 위에 세우는 비결이다. 기도문을 따라 읽다 보면 솔직한 기도가…

애도의 여정에 동반하기: 사별 돌봄의 핵심 11가지

애도의 여정에 동반하기: 사별 돌봄의 핵심 11가지 알렌 울펠트 지음 / 윤득형 옮김 소중한 사람의 죽음은 삶 가까이에 있다. 죽음 이후 남은 가족들은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과 고통을 겪는다. 우울과 불안, 혼란에 빠진 모습을 보이고, 죽은 사람을 떠나보내지 못해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그 모습이 안쓰러워 위로도 하고 충고도 하는데 정작 애도자들은 받아들이지 않는다. 어떻게…

상징 – 성경의 보는 눈을 뜨다

상징- 성경의 보는 눈을 뜨다 송병구 지음 십자가 목사 송병구는 성서의 이야기를 다양한 상징에 접목하여 단순하고 쉽게 전달하는 멋진 설교가이다. 십자가뿐만 아니라 삽화, 사진, 성화, 부조 등 의미있는 객체를 통해 영적인 실체를 만나고,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성경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고 있다. 상징은 성서를 해석하는 도구로서 이를 하나님과 우리의 삶에 연관시켜 깊이 묵상하도록 이끌어 준다. 하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