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여러분께.
현재 ‘감리회소식’이 ‘자유게시판’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치적 입장표명이나 감리회정책과 관계되지 않은 내용 등
‘감리회소식’과 거리가 먼 내용의 글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요한 계시록21장 강해 설교

작성자
박영규
작성일
2024-01-27 19:31
조회
192
요한 계시록 21장 강해

새 하늘과 새 땅
1절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요한 사도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사라지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았다.

2절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요한 사도가 보니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왔는데 신부가 남편을 위해서 단장한 것같이 아름다웠다.

3절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요한 사도가 들으니
하나님의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기를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성막聖幕, tabernacle, 하나님께 경배드리는 곳) 사람들과 함께 있으니 하나님이 구원받은 성도들과 함께 계시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그들과 함께 계시며

4절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성도들의 눈물을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이나 애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는 있지 않게 되리니 처음 것들이(고난과 환난과 핍박과 죽음) 다 지나갔다.

5절 보좌에 앉으신 이가 이르시되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한다.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셨다.

6절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또 요한 사도에게 말씀하시기를 이루었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다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라 하심
+알파와 오메가
[ the Alpha and the Omega ]
헬라어 알파벳의 첫 글자(A알파)와 끝 글자(Ω오메가)를 나타낸 말로서 ‘처음과 나중’, ‘완전함’, ‘충만함’, 등을 상징한다. 특히 성경에서는 하나님 자신(계 1:8; 21:6) 또는 예수 그리스도(계 22:13)를 가리키는 신(神)의 명칭으로 사용되었다. 하나님은 창조자시요 완성자시며, 유일무이(唯一無二)하시며 절대적인 존재이심을 뜻하는 말이다(사 41:4; 44:6) 출처-알파와 오메가 [the Alpha and the Omega](라이프성경사전, 2006. 가스펠서브)

7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이기는자(사탄, 이단, 적그리스도, 시험과 환난과 박해를 이기는자, 여기서 이기는 자는 어제도 오늘도 현재도 미래에도 이기는자 즉 계속해서 이기는자다. 이기는자를 헬라어로 [호 니콘]이라고 발음을 함)는 이것들을(하나님의 나라와 생명수 샘물)상속으로 받는데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다. 하나님은 이기는 자의 하나님이 되시고 이기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상속자)가 된다.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상속자)
로마서 8:16-18 개역한글 (KRV)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8절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그러나 두려워하는자(사탄과 적그리스도와 이단과 핍박을 두려워하는자)들과 믿지 않는자들과(창조주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자들)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쟁이들과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불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다.

새 예루살렘
9절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에 한 천사가 요한 사도에게 말하기를 이리 오라며 천사가 신부 곧 어린양 예수님의 영적인 아내를 보여준다고 했다.

10절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요한 사도가 성령에 이끌려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을 보았다.

11절 하나님의 영광이 있어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더라
*하나님의 영광이 새 예루살렘에 있으니 성의 빛이 귀중한 보석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았다.
*벽옥-벽옥 碧玉, jasper
실크로드 교역품인 옥의 일종. 이집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는 장식품 구슬로서 암록색(暗綠色)의 불투명한 규질암(硅質岩)이다. 여러 나라 고분에서 많이 출토되는 관옥(管玉)이나 구옥(句玉) ·환옥(丸玉) 등은 이 벽옥으로 만든 작품이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12절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새 예루살렘은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12문이 있는데 문에 12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이 써 있었다.

13절 동쪽에 세 문, 북쪽에 세 문, 남쪽에 세 문, 서쪽에 세 문이니
동서남북에 세 문씩 12문이 있었다.

14절 그 성의 성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는 어린 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
*새 예루살렘 성의 성곽에는 12기초석이 있고 그 기초석 위에 어린양 예수님의 12사도의 12 이름이 있었다.
12이라는 숫자는 복된 수다 예를 들자면 12지파,
니느웨성 12만 명 구원, 12제자, 12보석, 12진주문, 12천사, 생명나무에 달마다 12가지 생명 과일이 열린다. 1년 12달.

15절 내게 말하는 자가 그 성과 그 문들과 성곽을 측량하려고 금 갈대 자를 가졌더라
*요한 사도에게 말하는 천사가 성과 문들과 성곽을측량하려고 금갈대 자를 가지고 있었다.

16절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길이와 너비가 같은지라 그 갈대 자로 그 성을 측량하니 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길이와 너비와 높이가 같더라
*새 예루살렘 성은 네모지고 반듯하고 길이와 넓이가 같았다. 그 금갈대 자로 그 성을 측량하니 만 이천 스다디온이며 길이와 넓이와 높이가 같았다.

+그 새 땅 위에, 하늘에서 내려온 ‘새 예루살렘 성’이 있다. 새 예루살렘 성은 장 광 고(넓이, 길이, 높이)가 똑같이 약 2,200킬로미터이다, 아주 넓은 크기의 성인데, 계산해 보니 +서울시의 약 1,300배 크기가 된다.
[출처] 새 예루살렘 성|작성자 네이버 네티즌 몬테크리스토백작

1(한)스다디온을 약 192m로 계산하면 약2304km가 나옵니다 ; (로마 시대 거리의 길이를 측정하던 단위. 1스다디온은 고대 그리스의 달리기 경주 구간으로서, 대략 192m(약 600척). 개역 한글판에서는 ‘리’로 번역됐다. 요 6:19에 언급된 10리는 대략 20스다디온(약 4㎞)이다.

17절 그 성곽을 측량하매 백사십사 규빗이니 사람의 측량 곧 천사의 측량이라
*새 예루살렘 성을 측량하니 144규빗이고 사람의 측량 곧 천사의 측량이다. 성벽의 두께가 144규빗이면 65m이다.

18절 그 성곽은 벽옥으로 쌓였고 그 성은 정금인데 맑은 유리 같더라
*새 예루살렘 성곽은 벽옥(jasper)으로 쌓였고 그 성은 정금[pure gold(순금)인데 맑은 유리 같았다.

19절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새 예루살렘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다.
이 보석들은 구약의 대제사장의 흉배에 붙인 보석과 일치합니다.
벽옥은 투명한 보석이요, 남보석은 하늘색, 옥수는 초록색, 녹보석은 진초록, 홍마노는 흰색과 적색과 자주색이 층층이 쌓인 보석이고, 홍보석은 붉은빛, 황옥은 노란색, 녹옥은 에메랄드색, 담황옥은 금색, 비취옥은 비취색, 청옥과 자수정은 자주색을 띄는 보석입니다. [출처]네이버-작성자 예레미야.

12지파와 12보석
녹주옥(스불론 지파)
보석색깔이 녹색,빤짝빤짝
빛나는 희망과 소망 상징

황옥[토파즈](잇사갈)
주황색, 보상과 추구를 상징

홍보석(유다)
붉음,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찬송함)

홍마노(갓 지파)
투명색(흰),다이어몬드를 상징

남보석(시므온 지파)
남색, 뜻은 자르고 나눈다는
것을 상징

석류석(르우벤 지파)
초록색, 에메랄드, 파도치는 모습을 상징

자수정(베냐민 지파)
포도주색(진자주),

백마노(므낫세지파)
흰색, 잊어버린다는 뜻, 강철보다 강한 보석

호박(에브라임 지파)
뜻은 두 배로 번성하다. 라는 뜻이다

벽옥(납달리 지파)
황색이나 푸른색으로 투명하고 천국을 상징

호마노(아셀지파)
밝은 색깔로 빛나고 불같은 색깔

녹보석(단 지파)
승리를 상징, 정복자란 의미를 가짐
[출처] 12보석과 12지파|작성자 제이원

+참고로 대제사장의 흉패(출애굽기 28장 )
너는 판결 흉패를 에봇 짜는 법으로 금실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늘게 꼰 베실로 공교히 짜서 만들되 장광이 한 뼘씩 두 겹으로 네모 반듯하게 하고
그것에 네 줄로 보석을 물리되
대사제의 복장
열두지파를 상징하는 보석.
첫째줄 카넬리언, 토파즈, 에메랄드
둘째줄 가넷, 사파이아, beryl(백수정?)
세째줄 jacinth(풍신자석?), 아게이트, 아메지스트.
넷째줄 chrysolite(녹주석?) 오닉스(얼룩마노) 재스퍼
[출처] 성경속의 보석들|작성자 소무

첫 줄은 홍보석 황옥 녹주옥이요
둘째 줄은 석류석 남보석 홍마노요
세째 줄은 호박 백마노 자수정이요
네째 줄은 녹보석 호마노 벽옥으로 다 금테에 물릴지니 이 보석들은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대로 열 둘이라 대제사장의 예복 가운데 하나인 ‘흉패’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을 새긴 열두 보석으로 꾸며졌다. 열두 보석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 줄로 늘어 놓은 것을 첫 줄로 하고 그것을 4단으로 하여 12개를 배열하였다.

대제사장의 흉패 [첫째 줄]
1. 홍보석(紅寶石)
붉고 투명한 빛을 띠는 보석으로 ‘루비(Ruby)’라고도 한다.
욥은 지혜의 가치를 찬양할 때 ‘홍보석보다 귀하다’(욥 28:18)하였고 이사야 선지자는 예루살렘 성읍의 재건에 관하여 ‘홍보석으로 성벽을 지을 것’이라고 예언하였다.
홍보석은 하나님의 존귀와 영광을 비유할 때 쓰이기도 했다(계 4:3).
*루비는 붉은색을 띤 단단한 보석으로 깊은 애정과 용기를 나타낸다.

2. 황옥(黃玉)
투명 또는 반투명하고 붉은빛, 푸른빛, 초록빛, 누런빛을 띠며 ‘토파즈(Topaz)’라고도 한다.
에스겔 선지자는 환상 중에 본 바퀴의 모양을 황옥에 비유하였고(겔 1:15-16) 다니엘 선지자는 이상 중에 본 사람의 몸을 ‘황옥 같다. 고 표현하였다.
(단 10장 4~7절)
* 토파즈는 희망과 결백, 우애를 상징하는 보석이다. 갈색, 분홍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깔이 있으나 담황색이 가장 대표적이다.

3. 녹주옥(綠柱玉)
육각형의 결정을 이루는 푸른 빛의 보석으로 ‘베릴(Beryl)’이라고도 한다.
*베릴은 광물의 일종으로 초록색이면 에메랄드, 물빛이면 아쿠아마린이 된다.

[둘째 줄]
1. 석류석(石榴石)
투명 또는 반투명하고 갈색, 누런색, 붉은색, 검은색, 흰색을 띤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루살렘 성읍의 재건에 관하여 ‘석류석으로 성문을 만들 것’이라고 예언하였다(사 54:11-14).

2. 남보석(藍寶石)
푸른빛과 자줏빛의 중간 빛을 띠는 보석이다.
에스겔 선지자는 환상 중에 본 그룹들의 머리 위 궁창에 있는 보좌 형상을 설명할 때‘남보석’에 비유하였다.
겔 10장 1절 “이에 내가 보니 그룹들 머리 위 궁창에 남보석 같은 것이 나타나는데 보좌 형상 같더라”

3. 홍마노(紅瑪瑙)
두로 왕이 에덴에 있을 때 단장했던 보석 중 하나이다. 에스겔28장 13절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셋 째 줄]
1. 호박(琥珀)
밀황 색, 납황색, 적갈색을 띄고 투명 또는 반투명하며 광택이 있다. 불에 타기 쉽고 마찰하면 전기가 생기는 광물이다. 주로 장식품으로 쓰이는데 속에 벌레가 들어있는 것은 값이 비싸다.
바닷물보다 가볍기 때문에 오래전 발트해에서는 해안에 있는 모암(母巖)으로부터 바다로 떨어져 나온 호박을 그물로 건져냈다고 한다.

2. 백마노(白瑪瑙)
마노는 침전하여 생긴 것으로 불규칙한 줄무늬가 발달한 것이 보통인데, 윤이 나고 빛이 고와 미술품을 만드는 데 쓰인다.
적색은 홍마노, 백색은 백마노, 백색과 흑색의 줄무늬가 있는 것은 호마노라고 한다.

3. 자수정(紫水晶)
자주색의 수정. 색이 짙고 아름다운 것은 보석으로 쓰인다.
예부터 자색염료를 조개에서 채취하는 과정은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자수정은 매우 귀한 보석으로 분류되었다. 따라서 왕족이나 귀족들만이 자주색 계열의 옷을 입을 수가 있었다고 한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흰색과 자주색 나는 수정은 약으로 사용했다.

[넷째 줄]
1. 녹보석(綠寶石)
투명하고 밝은 녹색의 보석이다. 새 예루살렘 성곽의 기초석 중 넷째 보석으로 쓰였다(계 21:19).

2. 호마노(縞瑪瑙)
마 노의 하나로 줄마노라고도 한다. 다양한 색깔을 띤 호마노의 ‘띠’는 좋은 인장 반지와 도장을 만드는 재료로 쓰인다. 성경에는 대제사장의 에봇에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이 새긴 호마노 2개를 붙였다고 기록되어있다.

3. 벽옥(碧玉)
녹 색을 띤 투명한 수정의 일종으로 얼룩점이나 줄무늬 모양도 있다.
요한은 계시로 본 거룩한 성, 예루살렘의 영광의 빛을 ‘벽옥 같이 맑다’고 표현(계 21:11)하였고, 새 예루살렘 성전의 성곽과 첫째 기초석을 ‘벽옥’이라고 설명하였다.

20절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수정이라

21절 그 열두 문은 열두 진주니 각 문마다 한 개의 진주로 되어 있고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
*새 예루살렘의 문은 12진주다. 각 문마다 한 개의 진주로 되어있고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황금 길이다.

22절 성안에서 내가 성전을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요한 사도가 새 예루살렘 성안에서 성전을 보지 못했는데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하나님과 어린양 예수님이 영적인 성전이시기 때문이다.

23절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침이 쓸데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그 등불이 되심이라
*새 예루살렘 성인 하나님의 나라는 해나 달이 필요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등불이 되시기 때문이다.

24절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리라
*세계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게 되고 땅의 왕들이 자기의 영광을 가지고 새 예루살렘으로 들어간다.

25절 낮에 성문들을 도무지 닫지 아니하리니 거기에는 밤이 없음이라
*낮에는 성문들을 닫지 않는 것은 새 예루살렘에는 밤이 없기 때문이다.

26절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겠고
*사람들이 세계 모든 나라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새 예루살렘으로(하나님의 나라) 들어갈 것이다.

27절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
+속된 것이란?
영어 표현에서 보듯이 'the holy'의 반대 개념은 'the common'입니다. 즉 '속된 것'은 '어떤 악하고 비도덕적인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것(the common) 또는 일반적인 것을 오히려 '속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어떤 때는 설령 죄악된 사실은 아닐지라도, 이방인들이 하는 일들을 스스럼없이 할 때가 있습니다. 오히려 이방인보다도 더 할 때도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것을 나도 하고 내가 하는 것을 그들도 거림낌없이 하는 것이 믿는 이들 안에서 '평범하거나 일반적이 된 사실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 또한 그들과 도대체 어울리지 말라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시간에 있어서 생명 안에서 진보가 없이 어제나 오늘이 똑같거나, 공간에 있어서 이방인들과 분별이 없는 생활이 계속된다면 그것을 우리는 성경 말씀이 말하는 바 '속된 것', 즉 평범하고 일반적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거룩하고 속된 것을 분별해야만 합니다.
레위기 10장에 보면 분향단에 분향할 때 번제단의 불을 사용해야 하는 규례를 어기고 아론의 두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다른 불로 분향하다가 생명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나답과 아비후 같이 다른 불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것이 바로 가증한 일입니다.
성경말씀에 따르면 믿는 우리는 분명히 하나님의 제사장들입니다(벧전2:5,9). 그리고 출애굽기의 예표에 따르면 그들은 그들의 손에 제물로 예표되신 그리스도를 두 손 가득히 채우는 것(출29:9, 24)이, 거룩하게 되는 길이었습니다. 두 손 가득한 제물이 일반인들과 제사장들을 분별하는 표시였습니다. 그 제물은 하나님과 모세와 제사장들을 만족시켰습니다.
매일, 특별히 아침마다 두 손 가득히 제물이신 그리스도를 채우십시오. 매일이 새롭지 않다면 그 믿음 생활은 어딘가 잘못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사람이라면 마땅히 '생명의 새로움'(롬6:4) 안에 있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주 예수님은 믿는 이들에게 생명을 주고 '더 풍성히 주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요10:10).
[출처]네이버-거룩과 속된 것|작성자 민하

+가증한 것(일) 영어로 일 worketh의 뜻은 신명기 17장에 기록 되기를
1절 흠이나 악질이 있는 소와 양은 아무것도 네 하나님 여호와께 드리지 말지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이 됨이니라
2절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어느 성중에서든지 너희 가운데에 어떤 남자나 여자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여 그 언약을 어기고
3절 가서 다른 신들을 섬겨 그것에게 절하며 내가 명령하지 아니한 일월성신에게 절한다 하자
4절 그것이 네게 알려지므로 네가 듣거든 자세히 조사해 볼지니 만일 그 일과 말이 확실하여 이스라엘 중에 이런 가증한 일을 행함이 있으면
5절 너는 그 악을 행한 남자나 여자를 네 성문으로 끌어내고 그 남자나 여자를 돌로 쳐죽이되
6절 죽일 자를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의 증언으로 죽일 것이요 한 사람의 증언으로는 죽이지 말 것이며
7절 이런 자를 죽이기 위하여는 증인이 먼저 그에게 손을 댄 후에 뭇 백성이 손을 댈지니라 너는 이와 같이 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할지니라.

*새 예루살렘 성(새 하늘과 새 땅인 하나님의 나라 천국)에는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 하는 자는 결단코 못 들어가나 어린양 예수님의 생명책에 기록된 구원받은 성도들만 들어가게 된다.

요한 계시록 20장에 천년 왕국에 대한 말씀의 1,000년 왕국이 예수님 재림 전에 오던 예수님 재림 후에 오던 아니면 예장 통합 총회장을 지내시고 연세대 교수를 역임하신 연동교회 고 김형태 목사님의 주장대로 무천년 설을 따르거나 목회자와 성도들은 창조주 하나님의 아들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사함을 받고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나라 생명책에 기록이 되고 하나님의 심판에서 제외되고 수명을 다하고 이 세상을 떠나면 하나님의 낙원인 천국에서 영생을 하게 됩니다. 영생을 헬라어로 아이온이라고 발음을 하는데 αἰών,[aiōn] 그 뜻은 시대, 매우 긴 시간, 영원. 지나간 시간 과거, 태초, 영원, [행3:21, 유1:25]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영생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은 순간부터 영생의 삶이 시작이 되어 하나님에 들어가 영생과 이어지는 것이 기독교의 구원이요 영생입니다. 헬라어 아이온은 현재가 계속 영생으로 이어지는 영어로 진행형 ing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성령의 인침을 받고 생명책에 기록된 여러분들은 천국인 새 예루살렘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을 하시게 되심을 확신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전체 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사항 관리자 2014.10.22 67707
공지사항 관리자 2010.12.29 65859
13771 이승현 2024.04.08 262
13770 함창석 2024.04.08 119
13769 홍일기 2024.04.07 199
13768 송신일 2024.04.06 211
13767 홍일기 2024.04.05 195
13766 선교국 2024.04.02 417
13765 함창석 2024.04.02 139
13764 홍일기 2024.04.01 183
13763 선교국 2024.04.01 437
13762 홍일기 2024.03.31 177
13761 함창석 2024.03.28 163
13760 최세창 2024.03.27 245
13759 홍일기 2024.03.25 212
13758 홍일기 2024.03.25 207
13757 최세창 2024.03.23 149
13756 최세창 2024.03.18 343
13755 엄재규 2024.03.18 379
13754 함창석 2024.03.11 437
13753 민관기 2024.03.01 475
13752 홍일기 2024.02.28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