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국 자료

웨슬리 전도학교 강의자료 : 전도와 복음(조재진목사)

작성자
선교국
작성일
2015-12-11 12:17
조회
7149
전도와 복음 메시지(행2:36) 

                                                     조재진목사(제천제일교회) 

   불신자에게 무엇을 선포할 것인가? 라는 전도 메세지는 전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복음을 바르게 전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전도는 어떤 의미에 있어서는 설득이 아닙니다. 선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능력있는 전도자가 되기 위해서 바른 복음의 내용을 소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회는 생명 운동해야 하고 교회는 복음을 나누는 일을 해야 합니다. 이 목적을 잃어버리면 교회는 그 존재이유를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1. 복음 (행2:36, 고전2:2-3) 
   복음이라는 단어는 '기쁜 소식'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기쁘고 좋은 소식을 전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복음의 내용이 무엇인가? 라고 할 때는 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병든 사람에게 복음이란 병을 고치는 것입니다. 돈 1천만원이 없어서 부도의 위기를 맞이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복음이란 돈 1천만원이 복음일 수 있습니다. 수능시험을 치른 학생에게는 대학에 합격하는 것이 복음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제한적입니다. 어떤 사람에겐 복음이 되지만 어떤 사람에겐 아무 의미없는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복음은 이런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누가 복음에 보면 예수님이 이 땅에 태어나실 때, 들에서 양을 치던 목자들에게 하늘의 천사들이 나타나 이런 말을 전해 주었습니다.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눅2:10-11) 여기에 보면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고 말합니다. 온 백성은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모든 사람에게 좋은 소식이라는 것입니다. 몇몇 사람에게가 아니라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예수 그리스도는 복음입니다. 그것은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고통과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이란 바로 바로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 복음이라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그것도 모든 사람에게 복음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 복음일까요? 우리는 여기에서 아주 중요한 몇가지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1> 인간의 근본문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 복음인 이유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근본문제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눈에는 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저마다 인생의 문제는 이것이다 저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은 가정문제로, 또 어떤 사람은 사업문제로 고통을 당합니다. 건강문제, 장래문제, 자녀문제, 등등 수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런 문제들은 나무에 비유하자면 여러 가지에 해당합니다. 다 한뿌리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나무의 뿌리와 같은 인간의 근본문제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크게 세 가지 입니다. 그것은 죄, 사단, 죽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 죄는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죄 때문에 모든 문제가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롬3:23, 롬3:10) 
  ② 인간이 근본적으로 죄를 범하게 된 것은 마귀의 유혹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분명하게 언급하지 않지만 우리가 성경을 근거로 알 수 있는 것은 창세기 3장의 인간의 타락이전에 하늘에서 먼저 타락 사건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천사장의 타락, 그리고 타락한 천사들의 이야기입니다. 이들이 하나님의 창조물 사람들을 유혹하여 하나님을 떠나게 했습니다.(계12:7-9, 벧후2:4, 유1:6, 요8:44, 창3:1-6) 
  ③ 타락의 결과 인간에게 닥쳐온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육적인 죽음과 영적인 죽음입니다. 인간의 범죄로 인해 원치 않은 죽음과 고통, 질병이 인간에게 닥쳐왔습니다.(롬6:23, 히9:27, 계14:9-11) 
       
   2> 인간의 방법 
   사람들은 삶에 닥쳐온 문제들을 해결하기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돈이 많으면 문제가 없어지고 행복해 지는 줄 알고 열심히 돈을 모읍니다. 그러나 많은 물질도 인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누가복음12:16-21) 또 어떤 사람은 많은 지식을 가지면 문제가 해결될 줄 압니다. 그러나 철학이나 지식은 오히려 인간을 더 근심하게 만들고, 더 허무하게 만들었습니다.(골2:8) 또 어떤 사람은 의롭게 살려고 애를 쓰기도 합니다. 선행을 행하거나 착한 일을 통해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인간의 의는 상대적입니다. 선행이나 착한 행실이 좋은 것이기는 하지만 그것을 통해 구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종교를 찾습니다. 나무나 돌앞에 절을 하기도 하고, 공을 들이기도 하지만 종교는 인간을 죄에서 구원하지 못합니다.(행4:12) 
   
   3> 하나님의 방법 - 복음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 범죄함으로 원치 않는 고통에 빠지자 하나님은 인간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것을 아시고, 하나님께서 일방적으로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바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것입니다. 그리하여 예수님은 인간들의 모든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사흘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의 길을 완성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롬5:8, 요3:16, 마16:16, 요14:6, 엡1:7, 요일3:8)   

   4> 복음의 능력 
   예수님을 구원자로 인정하고 인격적으로 영접하면 그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구원은 단순히 죽어서 천국 가는 것이 아니고 지금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요. 지금 모든 저주와 재앙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은 능력이 있습니다. 마귀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합니다. 죽은 영혼을 살려내고, 어둠에 있는 자를 빛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복음은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도 복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이 복음으로 로마의 정치를 이겼고, 희랍의 철학을 이겼고, 바리새 신앙을 이겼습니다. 복음은 어떤 핍박도 이기게 했고, 결국 세계 역사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왜냐하면 복음 그 자체는 어마어마한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요1:12, 요5:24, 롬8:1-2) 

5> 복음의 성격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복음은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① 복음의 필연성 
   복음은 필연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필연성이란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필요로 한다'는 말입니다. 그리스도가 필요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부자든, 지식인이건, 어떤 민족이건 반드시 예수님을 만나야 구원받습니다. 그래서 가난한 자도 부자에게 전도할 수 있고, 무식한 사람도 지식인에게 전도할 수 있습니다. 
  ② 복음의 절대성 
   복음은 절대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절대성이란 '그리스도를 다른 것으로 대신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유일성과도 통하는 말입니다. 예수 외에는 다른 구원자가 없습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인간에 구원을 얻을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행4:12) 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무엇보다 예수님과 다른 사람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예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석가는 아무리 훌륭해도 피조물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공자님이 아무리 뛰어나도 여전히 죄많은 피조물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자는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밖에 없습니다.     
  ③ 복음의 완전성 
   복음은 완전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성이란 '그리스도가 전혀 모자라지 않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을 믿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해서 또 다른 무엇을 믿어야 하느냐의 문제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부족해서 구원받는데 선한 행위도 필요하고, 안식일도 지켜야 하고 성인들도 숭배해야 합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내가 다 이루었노라"(요19:30)라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모자라다고 말하는 것은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리스도는 전부입니다.   
  ④ 복음의 당위성 
     복음은 당위성이라는 특징을 가집니다. 당위성이란 '그리스도의 복음은 당연히 땅끝까지 증거되게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아무도 이 복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땅끝까지 복음이 증거되고 난 이후에 예수님께서 심판 주로 재림하실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복음 증거를 하지 않으면 전도가 중단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은 다른 사람을 통해서라고 기어이 복음을 땅끝까지 증거하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관심에서 제외될 것이고, 구원의 역사는 다른 사람을 통해 성취되어 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할 것이고, 복음증거에 생을 걸어야 합니다. 이것보다 더 중요한 사명은 없습니다. 

2. 복음 메시지의 신학적 근거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증거하고 불신자에게 이 복음을 펼쳐나가는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영리'를 통해 이 복음을 젊은이들을 향해 선포해 왔습니다. 또 전도폭발 훈련에서도 복음을 나름대로의 신학적인근거를 가지고 펼쳐냈습니다. 네비게이토에서는 '다리전도'라는 것을 통해 복음을 그림을 그려가면서 설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웨슬리 전도학교에서는 감리교의 좋은 신앙과 신학을 바탕으로 복음을 펼쳐내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신학적인 작업을 통해 복음 메시지를 만들었습니다. 

   1> 웨슬리 목사님의 4가지 "모든 사람"교리(Methodist Four Alls) 
   웨슬리 목사님은 자신이 역설해온 기독교의 본질적인 교리들 중에 어떤 것들을 감리교 연차 총회에서 "우리의 교리"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감리교가 설교하는 세 가지 중요한 성서적 교리에 대해 이렇게 표방했습니다. "그것들은 원죄, 이신칭의, 그리고 마음과 생활의 성결이다." 이것이 발전하여 감리교의 주요 교리는 "원죄, 이신칭의, 완전성화, 그리고 성령의 증거에 의한 구원의 확신"으로 정착되어 갔습니다. 
   "모든 사람"이라는 단어로 시작되는 네 가지 교리로 요약, 전수되어 왔습니다. 이 네 가지 교리는 "Methodist Four Alls"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전통은 주로 영국에서 형성되고 상식화된 것입니다. 이 네 가지 교리는 모두 "만민 구원"에 대한 복음적 확신과 복음 전도적- 선교적 소명의 표현입니다.   
   ① 모든 사람이 구원받을 필요성이 있다(All need to be saved) - 이것은 원죄와 전적인 타락에 관한 교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웨슬리 목사님은 인간의 본성은 근본적으로 부패하고 전체적으로 타락하여 어떤 선한 생각이나 말이나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에 놓이게 되었고 인간이 가장 선한 것을 할 때에도 그는 죄악으로 깊이 오염되고, 죄로 가득 차 있다고 믿었습니다. 결국 인간이란 죄와 멸망의 죽음으로부터 구원받아야 하는 절박한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복음을 믿는 것밖에는 구원에 이르는 다른 길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 대한 복음적 관심- 동정이야말로 복음증거의 가장 중요한 동기입니다. 
   ② 모든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다(All can be saved) - 이것은 모든 인간이 오직 은혜를 믿음으로만 의롭다 여김을 받아 구원에 이르게 되는 칭의의 교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칭의교리에서 웨슬리 목사님은 바울, 어거스틴, 루터, 칼빈의 사상과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또 성서적이고 사도적이며 역사적인 기독교 복음주의 정통교리와도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런데 초기 감리교회는 이 칭의의 교리에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는 체험적입니다. 개인의 회심, 곧 복음적 회심을 통해 개인 구원을 강조합니다. 이것은 웨슬리 목사님 자신의 체험에서 출발합니다. 1738년 5월 24일 저녁 올더스케잇에서의 체험은 웨슬리 목사님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두 번째 칭의교리는 만인 구원론과 통합니다. 이것은 아르미니안 교리가 아니라 성서적 구원의 교리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본질이고 초대교회 사도들의 복음전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감리교의 칭의교리는 복음전도를 위한 메시지였습니다. 모든 사람이 구원받아야 할 위기상황에 처해있다는 긴급한 
복음에의 요청과 모든 사람은 구원받을 수 있다는 은혜의 허락과 약속을 전파하는 것이 초기 감리교회의 부흥운동의 메시지였습니다. 네 번째 값없이 주시는 은혜를 강조했습니다. 웨슬리 목사님은 예정론을 반대했습니다. 대신 값없이 주시는 은혜가 모든 사람에게 주어졌음을 분명히 선포했습니다. 다섯째 감리교의 칭의론은 반드시 신생의 체험을 동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칭의받을 때 신생의 사건도 함께 일어납니다. 그러나 칭의와 신생은 내용과 성격에 있어서는 서로 다릅니다. 칭의는 하나님과의 관계의 변화라면 신생이란 인간의 내면적인 변화, 실제적인 변화를 뜻합니다. 이 말은 중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③ 모든 사람이 구원의 확증을 얻을 수 있다(All can be assured) - 이것은 초기 감리교회의 성령의 증거와 구원의 확신에 대한 교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원래 감리교회는 구원의 체험적인 확신을 강조했습니다. 웨슬리 목사님은 정상적인 믿음은 모든 신자가 믿음으로 죄용서 받고 중생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분명한 증거와 표적을 가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증거에는 내적 증거와 외적 증거가 있습니다. 이것을 또한 내적 성결과 외적 성결이라는 말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④ 모든 사람이 완전한 성화를 얻을 수 있다(All can be sanctified to the uttermost) - 이것은 완전 성화 또는 그리스도인의 완전의 교리를 말합니다. 웨슬리 목사님의 신앙에 있어서 생의 목표는 완전이었습니다. 자신 안에 있는 모든 죄악을 소멸하고 마음과 생활에서 완전한 성결을 이루기 위해서 일평생 모든 힘과 방법을 다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는 이신칭의의 구원의 교리를 확실히 믿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우리를 구원하는 믿음은 반드시 사랑과 선을 행하는 믿음이어야만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만 구원받는다. 그러나 성화를 낳지 못하는 믿음으로는 구원을 받지 못한다 오직 성화를 낳는 믿음으로만 구원받는다" 그는 성서적 구원론에서 칭의와 성화를 결합시켰습니다. 이것은 개신교의 "오직 믿음으로"와 카톨릭의 "거룩한 삶"을 하나의 구원론으로 결합 내지 종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그는 1777년 "그리스도인의 완전에 대한 평이한 해설"이라는 논문에서 완전 성화의 의미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첫째 그것은 의도의 단순성(simplicity of intention)이고 사랑의 순수성(purity of affection)이다. 둘째 그것은 삶 전체를 하나님께 바치는 완전한 헌신(wholehearted devotion)이다. 셋째 그것은 그리스도안에 있었던 마음을 품고 그리스도가 걸으셨던 대로 걸어가는 것이다 즉 그리스도의 마음과 삶을 완전히 본받는 것이다. 넷째 그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죄악의 세력이 완전히 소멸되고 하나님의 형상이 완전히 회복되는 것이다 다섯째 그것은 모든 생각과 말과 행위에서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복종하는 것이다 여섯째 사랑, 기쁨, 화평, 인내, 자비, 친절, 온유, 충성, 겸손, 절제 등 성령의 열매로 가득찬 마음이다, 일곱째 그것은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완전한 사랑이다' 

  2> 신학적인 작업 
  초기 감리교회가 가지고 있었던 좋은 신학적인 바탕을 중심으로 웨슬리 전도학교의 복음메세지를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여섯가지의 중요한 개념들을 먼저 살펴보고 이것을 중심으로 해서 복음메세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여섯가지 개념은 인간, 은혜, 예수 그리스도, 영접, 구원의 증거, 그리고 성화입니다. 감리교회의 중요한 교리를 중심으로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도 대상자에게 펼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① 인간 - 모든 사람은 구원받아야 할 절박하고 긴급한 현실 속에 있다. 
       구원을 필요로 하는 인간 - 인간의 전적인 타락과 원죄(롬3:23, 롬6:23, 히9:27) 

     ② 은혜 - 모든 사람은 구원받을 수 있다. 
      하나님의 선행적인 은총 : 인간의 선행과 노력으로는 구원에 이를 수 없다. 인간은 복음을 믿는 것 밖에는 구원이 이르는 다른 길이 없다. 오직 믿음으로만 의롭다 함을 얻을 수 있다.(엡2:8-9, 요3:16) 

     ③ 예수 - 예수 그리스도 
      예수님은 구약성경에서 약속하신 대로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시지만, 인간의 죄를 대신 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롬5:8), 그리고 사흘 만에 부활하셨다.(고전15:4-6) 
      이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시다.(마16:16, 엡1:7, 요일3:8) 

     ④ 영접 -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영접해야 한다. 
      이 예수님을 개인의 구원자로 인정하고 인격적으로 영접해야 구원받는다. 영접이란 구원자이신 예수님에게 나의 인생을 맡기는 것이다.(계3:20, 요1:12, 롬10:9-10) 

     ⑤ 구원의 증거 - 모든 사람은 구원의 확증을 얻을 수 있다. 
       구원은 신생의 체험을 동반한다. 구원받은 내적인 증거(성령)와 외적증거(성결)를 얻을 수 있다.(요3:5, 고후13:5, 요일5:11-13)     

     ⑥ 성화 - 모든 사람은 완전한 성화를 얻을 수 있다. 
       구원받은 사람에겐 성령님이 그 사람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거룩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받은 사람은 교회에 출석하여 예배드려야 하고 교회를 통해 구원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 
                 

3. 복음 메세지 

     전도지 주제 :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① 모든 사람은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행복하지 못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마치 나무는 흙에 뿌리를 내리고 살고, 물고기는 물에 있어야 행복한 것처럼 사람들은 하나님안에서 행복하도록 지음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자기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창1:27-28) 

   그러나 사람이 하나님을 떠남으로 모든 행복을 잃어버렸습니다. 

    ② 사람이 하나님을 떠나 죄를 범한 것은 인생에 가장 큰 문제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 더니"(롬3:23) 

   죄 때문에 사람은 행복을 잃어버리고, 원치 않는 죽음, 질병, 고통, 그리고 하나님의 심판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 죄의 삯은 사망이요…"(롬6:23) 
   "한번 죽은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9:27) 

     ③ 사람들은 이런 고통들을 해결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자신의 노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많은 지식으로 해결되지 않고(골2:8), 많은 물질도 헛되고(눅12:16-21), 의롭게 살려고 애쓰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고(사64:6), 종교적인 노력도 소용없습니다.(행4:12) 

    ④ 하나님께서는 일방적으로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과 의논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이 땅에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⑤ 예수님은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지고 십자가에서 죽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5:8) 

   그리고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 나사"(고전15:3-6) 

   이 예수님 때문에 구원을 받습니다.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엡1:7)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⑥ 예수님을 구원자로 인정하고 마음 속에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3:20)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기도로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영으로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내 죄를 용서하시고,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이 되도록 그리스도에게 나를 맡기는 것입니다. 

   ⑦ 이제 믿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는 기도를 드립시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10:10) 

   *영접기도 
   "사랑의 하나님, 저는 하나님을 모르고 하나님 떠나 방황했습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오늘 저는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원합니다. 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 예수님, 지금 내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나의 구원자, 나의 하나님으로 내 마음에 영접합니다. 지금 내 마음속에 들어오셔서 제 삶의 주인이 되어 주십시오. 이제부터 영원토록 제 마음속에 들어와 계실 것을 믿습니다. 나의 죄를 용서해주시고 나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부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살게 도와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⑧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두 가지 구원의 증거가 있습니다. 
   첫째는 성령님이 내 안에 들어와 계십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     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5:11-12) 

   둘째는 거룩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5:16) 

   ⑨ 성령이 우리 안에 충만하면 행복하고 거룩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 안에 들어오신 성령님은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줍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복된 삶을 살게 합니다. 이 행복을 유지하는 길은 믿음생활입니다. 교회를 통해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 그리고 거룩한 삶을 배웁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10:25)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엡4;13) 





전체 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44 선교국 2018.03.05 986
43 선교국 2018.02.27 1166
42 선교국 2018.02.21 981
41 선교국 2018.02.12 1249
40 선교국 2018.02.05 1724
39 선교국 2018.01.29 1360
38 선교국 2018.01.22 1323
37 관리자 2018.01.19 1247
36 선교국 2018.01.15 1433
35 선교국 2018.01.08 3583
34 선교국 2018.01.08 1265
33 선교국 2018.01.08 1343
32 선교국 2017.08.31 4607
30 선교국 2015.12.11 7161
29 선교국 2015.12.11 8939
28 선교국 2015.12.11 4627
27 선교국 2015.12.11 7673
26 선교국 2015.12.11 8946
25 선교국 2015.12.11 9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