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전산부 엮음
감리교회 소개를 위해 만든 영문 책자로 감리교회의 비전과 교리와 역사, 감리회본부와 연회 그리고 평신도 선교단체를 소개하고 있다.(2013년)
매년 6월 넷째 주일(2008년)을 순교자기념주일을 제정하고 순교자의 희생정신과 영성을 우리 안에서 계승키로 한 이후 제1회 순교자기념주일을 맞이하여 자료집을 발간하여 각 교회에 배포하였다.
-역사전산부 엮음
매년 6월 넷째 주일(2007년)을 순교자기념주일을 제정하고 순교자의 희생정신과 영성을 우리 안에서 계승키로 한 이후 제1회 순교자기념주일을 맞이하여 자료집을 발간하여 각 교회에 배포하였다.
-역사전산부 엮음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회의록중 회의내용 만을 1930년부터 2004년까지 정리하여 두 권으로 발췌하였다.
- 1권(1930-1975년)
- 2권(1976-2004년)
-역사전산부 엮음
우리 감리교회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2백16명의 인물을 수록한 인물사전으로 한국 선교 개척선교사, 감독 등 주요 인물, 선교업적이 뛰어난 분과 사회에 영향을 끼친 분들을 중심으로 개인 이력과 평이한 문체로 간결하게 서술하였다. 이 인물사전을 통해 우리 민족사와 감리교회의 위대한 인물을 재확인하게 될 것이다.
-역사전산부 엮음
감리교회 소개를 위해 만든 영문 책자로 감리교회의 비전과 교리와 역사, 감리회본부와 연회 그리고 평신도 선교단체를 소개하고 있다.
서부연회와 한민족통일선교회의 후원을 통해 이루어진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많은 신앙선배들의 발자취를 정리한 책이다. 처녀로 이 땅에 와서 백발이 성성하기까지 선교와 학교를 세우고 가르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분들, 수십리, 수백리 길을 걸어다니며 복음을 전한 전도부인과 매서인들, 순교를 각오하고 당당히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한 선배 사역자들, 나라의 살길이 신앙이라고 외쳤던 선각자들에 대한 신앙의 감동을 엮어낸 책이다.
이 책은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평신도 사역자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며, 감리교회의 선교적 열정과 민족사에 공헌한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서술하였다.
2년여에 걸쳐 북한지역 연회록과 여선교사 연례회의록 그리고 기타 자료를 연구하여 <수난기 한국감리교회 북한교회사, 1910-1950>의 집필을 완료하고 1999년 3월에 출간하였다. 이책은 1997년에 출간된 <초기 한국감리교회 북한교회사,1887-1910, 김진형 저>의 후편에 해당하는 연구서로 이 책에는 1910년부터 1950년까지 북한지역 감리교회의 선교과정뿐 아니라 학교 및 병원의 설립 및 발전과정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담고 있다. 이 책의 출간으로 한국감리교회의 북한지역 역사는 어느 정도 정리되었으며 한국감리교회의 북한선교 정책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양화진 외국인 묘소에 대한 소개와 역사, 그리고 현황을 밝히고 안장된 감리교 선교사와 그 가족들의 생애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놓은 자료집으로 현재 선교사 묘소와 가족묘소로 합장된 4기를 포함해 총 40기의 묘소가 있다. 이 밖에 선교사역 기념비가 1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