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 한국선교 140주년기념 하나로 찬양제
2025-10-01 13:18
관리자
45090

개신교 한국선교 140주년기념 하나로 찬양제
“노래가 기도가 되고, 기도가 사랑이 됩니다.”
행사명 : “미등록 외국인 아동 돕기 하나로 찬양제”
일 시 : 2025년 11월 22일 (토) 오후 3시
장 소 ; 광림교회 대예배당
주 최 : 기독교대한 감리회 본부
주 관 : 개신교 한국선교 140주년 하나로찬양제 준비위원회
목 적 : 개신교 한국 선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복음이 이 땅에 뿌려진 이후 140년 동안 자라고 성장한 교회들이 모여,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바라보며 미래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자 합니다.
또한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자 우리 곁에 있으나 ‘존재하지 않는 이들’로 여겨지는 미등록 외국인 아동들. 한국 땅에서 자라며 자아를 형성했지만, 법적 신분 하나로 교육· 의료· 사회 복지 등 필수 권리로부터 배제되어온 ‘미등록 외국인 아동들을 돕기 위한 자선 음학회’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찬양제는 단지 찬양을 부르는 자리가 아닙니다. 우리가 받은 복음을 다시 흘려보내는 자리이며, 예배와 나눔이 하나 되는 은혜의 자리입니다. ‘어제의 기적’을 기억하고, ‘오늘의 승리’를 감사하며, ‘내일의 소망’을 함께 노래할 때, 그 찬양이 누군가의 삶을 살리는 기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뜻 깊은 자리에 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와 관심,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 미등록 외국인 아동 현황 2023년 기준, 약 2만 명 이상의 미등록 외국인 아동이 한국에 존재하며, 이들은 기본적인 의료, 교육, 복지에서 배제되고 있습니다. 많은 아동들이 ‘한국어’를 쓰고 ‘한국에서 자라’났지만, 국적이 없다는 이유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불안 속에 살아갑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경계 밖에 있는 자들을 향한 것입니다. 이번 찬양제는 바로 그 복음의 본질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
개신교 한국선교 14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대회장 김 정 석 감독회장
하나로찬양제 준비위원장 이 형 노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