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광복77주년 및 2022년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 메세지

광복77주년 및 2022년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 메세지   하나 되는 한반도! 감독회장 이철   광복 77주년이자 1989년부터 남북의 합의로 지켜오고 있는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을 맞았습니다. 8•15 광복절, 적어도 이 날을 경험하신 분들에게는 더없이 가슴이 뛰고 감격스러운 날입니다. 그래서 일제 강점시기에 민족과 교회가 겪은 고난과 아픔의 크기가 얼마나 컸을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우리가 십자가와 부활의 사건을…

2022년 부활절 메시지

                             2022년 부활절 메시지 ‘다시’ 일어서는 계절!   부활의 계절을 맞이했습니다.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능력이 대한민국 곳곳마다 그리고 한국교회의 모든 믿음의 가족들에게 넘치시길 기도드립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일상회복으로 전환하고, 새로 선출된 대통령이 취임을 준비하며, 정부조직을 정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세우는 등…

삼일운동 103주년 기념사

삼일운동 103주년 기념사   3.1운동이 일어났던 1919년 복음이 전해진지 35여 년이 되었을 때입니다. 당시 기독교인은 20여 만(감리교인 5여 만)으로 전체 인구의 1% 가량이었습니다. 당시 유교 1,500여 만, 불교 200여 만, 천도교(동학) 100여 만이었던 것에 비하면 소수종교였습니다. 그럼에도 기독교는 3.1운동 모든 기획,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감당하였습니다. 교회가 있는 곳에선 어김없이 독립선언에 참여했다는 선교사들의 보고도 있습니다. 이는…

목회서신-우크라이나에 평화를…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서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삶의 터전이 파괴되고 두 번에 걸친 세계대전의 불행에서 다음세대를 구하고, 인류의 평화를 위해 세계51개국이 참여하여 채택된 유엔헌장 제1조 1항은 “국제평화와 안전을 유지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에 대한 위협의 방지ㆍ제거 그리고 침략행위 또는 기타 평화의 파괴를 진압하기 위한 유효한 집단적 조치를 취하고 평화의 파괴로 이를 우려가 있는 국제적…

광복76주년 및 2021년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 메세지

  광복76주년 및 2021년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 메세지   마른 뼈도 살려 군대를 만드시는 하나님! 감독회장 이철   광복 76주년이자 1989년부터 남북의 합의로 지켜오고 있는 남북평화통일공동기도주일을 맞았습니다. 8.15, 이 날을 생각할 때 우리는 일제 강점시기에 민족과 교회가 겪은 고난과 아픔을 결코 잊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십자가와 부활의 사건을 반복하여 고백하듯, 민족의 수난과 광복을 기억하고 감사함으로써 제2, 제3의…

웨슬리회심 283주년 목회서신

2021년 웨슬리회심 283주년 목회서신 신실한 사람들, 우리 감리교회! 감독회장 이철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국내외 6,388개 교회 123만 감리교인들과 함께 하시길 빕니다. 존 웨슬리 회심 283주년을 맞았습니다. 우리는 단지 이 날을 기억하고 기념하는데 머물 수 없습니다. 처음 감리교회가 영적각성의 결과로 생겨난 회심의 종교요 능력의 교회였듯이, 이제 우리는 제2의 회심, 제3의 부흥을 이루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세월호 참사 7주기 목회서신

세월호 참사 7주기 목회서신   그리스도인이라면…   감독회장 이철   2014년 4월 16일 인천을 출발하여 제주도로 가던 여객선 세월호가 전남 진도 인근 바다에서 침몰하여 전체 탑승객 476명 가운데 304명이 사망하고 실종된 ‘대형참사’로 기록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희생된 사람들 가운데 250명은 안산 단원고 2학년 학생들이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모두에게 슬픔과 충격을 안겨 준 그 참사가 일어난 지 7년째를 맞이했습니다.…

장애인선교주일 목회서신

장애인선교주일 목회서신   우리는 모두 하나님 나라의 백성입니다.   감독회장 이철   부활하신 주님의 크신 은혜가 감리회 모든 가족들에게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한국교회는 매년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전후 주일을 ‘장애인선교주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약자인 장애인에 대한 주님의 사랑을 함께 나누기 위함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고귀한 존재임을 재확인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목회서신-인터콥선교회는 분명한 잘못이 있습니다.

인터콥선교회는 분명한 잘못이 있습니다.   감독회장 이철   코로나19상황이 계속되어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리회 가족 모두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평강이 넘치시길 기도드립니다. 예배와 전도의 길이 막혀 어려운데 교회를 더 어렵게 하는 뉴스로 가득 차 더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음을 지키며 교회를 세우려고 헌신하는 모든 목회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 교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특별목회서신-아름다운 동행으로 함께 이겨내길…

특별목회서신   코로나19, 아름다운 동행으로 함께 이겨내길…   감독회장 이철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서도 변함없이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감리회 모든 교회와 기관들, 가족들에게 임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서로 배려하고 손잡아 주며 함께 동행하여 위기가 기회가 되어 모든 교회들이 부흥하길 간절히 기도하면서부탁을 드립니다. 서로 손잡아 주며 동행하는 운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