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부활절을 기다리며

웨슬리언교단의 부활절메세지   새 봄처럼 어김없이 찾아온 주님의 부활 소식은 온 세상이 함께 기뻐할 인류의 참 희망입니다. 주님은 십자가를 넘어 부활을 통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변함없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쁨이 우리 민족과 온 누리에 두루 임하기를 기원합니다. 존 웨슬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슴에 품고 자신의 몸으로 행하는 사랑으로 사람들의 고통과 질병과 생활을 치유하므로 사회를…

부활의 계절, 봄! (3월)

감독회장 메시지   부활의 계절, 봄!   어느덧 3월입니다. 만물이 소생하며 ‘다시 살아남’을 누리는 부활의 계절입니다. 새롭게 찾아오는 절기는 희망을 품게 합니다. 부활의 감격이 온 누리와 감리회 모든 가족과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신앙운동은 민족을 새롭게 했습니다. 3.1운동이 일어났던 1919년은 한반도에 기독교복음이 전해진 지 30년 조금 넘은 초창기였습니다. 당시 기독교인의 숫자는 15만명 정도로 전체 인구의…

역시 감리교회! (2월)

감독회장 메시지   역시 감리교회!   새 봄을 맞이하는 2월입니다. 6천 6백여 감리교회마다 회복되어 든든히 서 가고, 120만 감리교인마다 풍성한 복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은급주일을 꼭 지켜 주십시오. 1914년 故 전덕기 목사의 유가족과 권신일 목사에게 연회에서 매월 15만원씩 생활보조금을 지급한 것으로 시작된 은급제도는 한국교회에서 가장 앞선 목회자 노후를 위한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진정한…

믿음의 눈으로 여는 2024년 (1월)

감독회장 메시지   믿음의 눈으로 여는 2024년   해가 밝았습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시간이지만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과 계획 속에서 한 해를 맞이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4년에는 국내외 6,700개 교회와 1,300명에 이르는 선교사들, 120만 감리교인 여러분 모두에게 기쁨과 감사가 넘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 민족에게는 화해와 번영의 물결이 넘실대고, 세계 구석구석까지 사랑과 은총의 빛이 비춰져 평화가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2023년 성탄절 메시지 – 희망의 성탄

희망의 성탄   이철 목사 /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메리 크리스마스! 성탄을 맞아 하나님의 평화가 함께 하시길 빕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와 함께 하신 아기 예수께서 오늘, 여기, 우리와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이 시대는 성탄의 영광이 필요하고,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에는 성탄의 평화가 요청됩니다. 예수님 오심의 계절은 ‘기다림’의 복과 기쁨을 함께 느끼는 시간입니다.…

주의 길을 예비하는 절기 (12월)

감독회장 메시지   주의 길을 예비하는 절기   전국 방방곡곡에 흩어져 있는 6,700여 모든 감리교회와 120만 감리교인 여러분의 가정에 성탄의 기쁨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80개국 1,325명 선교사님들과 그 가정마다 고향의 성탄인사를 전합니다. 해외에서 살아가고 있는 흩어진 겨레와 특별히 북녘의 교회와 동포들에게도 성탄의 평화가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지진, 산불, 극한호우 등 자연재해로 인해 큰 어려움을…

모든 것 감사! (11월)

감독회장 메시지   모든 것 감사!   깊은 가을,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의 계절입니다. 하나님께서 6천 3백여 감리교회 모두의 감사를 기뻐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이 넓은 논판에 씨뿌려/ 풍년의 가을이 돌아오면/ 누렇게 누렇게 벼이삭/ 우거 우거져 파도치지/ 에헤라 뿌려라/ 씨를 활활 뿌려라/ 땅의 젖을 짜먹고/ 왓싹 왓싹 자라나게” 소련 스탈린 통치시대인 1937년 10월,…

변화의 기틀을 다지는 10월!

감독회장 메시지   변화의 기틀을 다지는 10월!   가을이 깊어갑니다, 계절은 약속이나 한 듯 돌아오고 절기를 통해 지나간 날들을 돌아보며 감사와 따스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감리회 모든 교회들과 성도님들께 이런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푸른 하늘 아래 오곡백과가 무르익듯이 온 교회 위에 풍성한 믿음의 열매를 기대합니다.   입법의회가 열리는 10월입니다. 감독회장으로 취임한 지 3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햇빛으로 새로워지는 농어촌교회 – 농촌선교주일

햇빛으로 새로워지는 농어촌교회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국내외 모든 감리교회와 성도님들께 가을의 풍성한 기쁨과 열매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있었던 수해였지만, 올해는 ‘극한호우’라는 새로운 용어가 생길 정도로 이상기후 현상을 경험하고 너무도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 아픔들이 가을과 함께 치유되고 충실히 익어가길 기도합니다. 아프고 땀흘렸던 만큼 옹골찬 열매를 기대하는 가을입니다. 늦은 비와 이른 비의…

모로코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모로코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지진피해복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십시오.   평안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8일 오후 11시쯤(현지 시각) 북아프리카 모로코 북동부 ‘하이 아틀라스’ 산맥에서는 규모 6.8 강진이 발생하여 큰 인명피해를 냈습니다. 사람들이 잠자리에 든 심야 시간에 진원이 얕은 10km 정도에서 강진이 발생, 벽돌로 지은 허술한 주택들이 붕괴하며 현재까지 최소 2,1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