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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그리스도인들이 보내온 이동환 목사 재판에 드리는 말씀

작성자
황인근
작성일
2021-03-26 21:48
조회
483
영광제일교회 이동환 목사 재판에 관하여 드리는 말씀

고난과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소망과 사랑이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와 온 교회 위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Covid-19로 인해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 중에도 하나님 나라의 선교와 감리회의 성장과 부흥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감독님과 감리회 모든 목회자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 감리교회에서 복음을 경험하고 현재는 미국에서 목회 또는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 저희들이, 늘 그리운 어머니 교회를 향하여 편지를 드리는 이유는, 최근 진행되고 있는 이동환 목사 (영광제일교회)의 재판에 대해 큰 우려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리교회 안팎에, ‘성소수자’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성서적/신학적 논쟁이 현재 진행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현재 속한 연합감리교회도 오래도록 이 일로 분열과 혼란을 겪고 있음을 잘 아실 것입니다. 교단의 치리에 대하여, 외인이 된 저희가 드리는 말씀이 불편하실 지 모르겠으나, 그리스도 안에서 한 자매요, 형제로서 어머니 교회에 대한 애정과 선의로 몇 말씀을 드리고자 하오니, 감독회장님과 재판위원장을 비롯 위원들께 저희의 말씀에 경청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첫째, 축복을 이유로 목회자가 처벌받아서는 안됩니다. 그 축복의 대상이 누구든지 말입니다. 우리 감리회는 ‘세상은 나의 교구’라고 외친 존 웨슬리의 신학 위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우리는 죄인과 세리와 창녀를 친구로 삼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저희는 감독회장님께서 우리의 스승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그리고 감리교 신학에 근거하여 감리회 소속의 목회자들이 더욱 신실하게 목회하도록 장려하심이 옳으며 이동환 목사의 목회를 제재하거나 그의 행위를 징계하여 처벌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교리와 장정 재판법 제 8항 중 ‘동성애’, 그리고 ‘찬성과 동조’라는 표현은 학문적으로나 법률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적절합니다. 해석자의 상황과 선호에 따라 악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신분적으로 양반과 상놈, 성별로 남성과 여성, 인종적으로 백인과 유색인종 등의 차별이 우리의 역사와 사회 그리고 교회 안에서 사라진 것을 우리는 목격하였습니다. 교리와장정의 재판법 제 8항, 동성애 관련 조항과 그 조항에 근거하여 이동환 목사를 징계하는 일이 후대에 어떤 평가를 받을지 한번 더 깊이 생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저희는 감독회장님을 비롯 교회의 지도자들께서 앞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어떻게 사회적 약자인 성소수자들을 포용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전할 수 있을지 기도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동환 목사 등 사회, 정치, 경제 등 한국사회에서 소외된 자들을 위해 사역하는 목회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그들의 목회를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총회재판위원회 위원들의 지혜롭고 현명한 판단을 기대하며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른바 ‘이동환 목사 관련된 사안’은 재판을 통해 유죄나 무죄로 판결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종려주일과 부활주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늘진 곳에서 손을 잡아 주기를 기다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감리교회가 손을 내밀어 그들과 함께 소망의 부활주일 아침을 함께 맞이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사랑과 그리움으로 모아진 소리에 귀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기독교대한 감리회가 혐오와 차별을 이겨내고, 예수께서 보여주신 포용과 사랑의 길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2021년 3월 26일
김찬국 목사(umc 아이오와 연회) 외 95명



전체 3

  • 2021-03-26 23:34

    "기독교대한 감리회가 혐오와 차별을 이겨내고"라 하심인데
    기독교 대한 감리회는 혐오와 차별을 하는 교회가 아닙니다. 뭔가 크게 오해를 하고 계심입니다.

    김찬국 목사님,
    이 주장 자체가 UMC 소속 목회자들이 KMC를 혐오와 차별이 있는 교회라 단정 짓고 바라보는 혐오와 차별이 아닌가요?


  • 2021-03-27 01:09

    김찬국씨는 KMC 교단 목사입니까?
    기감 교리와 장정 재판법의 1303 제 3조 범과의 종류 6,7,8 1304조의2에 관련된다고 볼 것입니다.
    퀴어축제가 거기관련되어 참가하는 사람들의 행위가 자기들도 널리 이해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기들의 인권도 존중해 달라고 하는 이들의 모임이었습니까?
    하나님을 대적하고 그리스도를 모욕하는 모임이 아니었던가요?
    더우기 성화를 추구하던 웨슬리의 후예들이라면, 때와 장소와 경우를 분별해야 하지 않는 가요?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종으로써 마땅히 할 일이었다 강변하는 것입니까? 그것이 선교에 도움이 되는 일이었을가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었을까요?


  • 2021-03-27 02:25

    이동환과 김찬국이 놓치고 있는 것

    먼저 묻고 싶은 것이 있다.

    퀴어축제에 모인 동성애자들이 아멘 대신에
    야유와 휘파람과 환호성으로 화답한 그 행위를
    축복이라는 성스러운 호칭으로 부를 수가 있을까?

    첫째, 축복을 이유로 처벌을 받아서는 안된다?
    << 축복은 무조건 괜찮은 것인가? 극단적으로 주장하니 극단적으로 묻겠다. 그렇다면 마귀 사탄을 축복해도 괜찮다는 것인가? 둘째, 교리와 장정이 잘못 되었다? << 차라리 성경이 잘못 되었다고 말하라. 셋째, 소외되고 약자인 성소수자들을 포용하라고? << 그들은 성경말씀을 능멸하고 적그리스도와 연합하여 교회를 허물고 있는 마귀 사탄 거대조직의 촉수들이다. 그들이 약자들인가? 누가 소외되고 있다는 말인가? 정상적인 성다수자들이 역차별을 받고있는 것이 안 보이는가? 넷째, 현명한 재판을 기대한다고? << 주님은 우리를 향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고 하셨다. 지금 온갖 사악하고 더러운 영적 바이러스가 세상을, 사회와 가정을 심지어 교회를 감염시키고 있다. 이 때야말로 감리교회는 영적으로 성결하여 그 정체성을 분명히 해야 한다. 거짓과 멸망의 길을 택할 것인가? 진리와 생명의 길을 택할 것인가?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조상들이 강 저쪽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또는 너희가 거주하는 땅에 있는 아모리 족속의 신들이든지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여호수아 2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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