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여러분께.
현재 ‘감리회소식’이 ‘자유게시판’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치적 입장표명이나 감리회정책과 관계되지 않은 내용 등
‘감리회소식’과 거리가 먼 내용의 글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재탁님 글 톺아보기

작성자
장운양
작성일
2021-02-28 19:54
조회
514

일단 기감대중들은 이 김재탁님을 주목해야 한다.
그의 입장에 동의하든 그렇지 않든 그가 제기하는 문제제기와 해법에 대해서 숙지해야 한다
우리는 이제 기감역사상 최대의 논쟁에 진입하게 되고 김재탁님의 글은 막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나는 김재탁님의 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읽고 각자의 입장을 신중하게 가다듬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래서 현재 논쟁중인 당당뉴스의 글을 퍼담았다.

나는 우선 그의 글에 찬반의사를 밝히고 싶지 않다. 이 찬반흐름은 자연스럽게 정리될 것이다.
문제는 얼마만큼 깊은 문장력을 통해서 설득력있는 논지를 제시하고 있는냐? 하는 것이다.
이는 단어사용에서부터 나타난다.

자~보자 차별을 금지하기 위해서 제정되는 법을 폐기해야 한다면
차별금지를 금지하라~
더줄이면 여집합 합집합 차집합의 관계에서 이런 도식이 형성된다.

~(~A) = A

다시 말해서 이름그대로 '차별법'을 관철시키겠다는 말이된다.
필자의 외국인 친구중에는 홀리한 복음주의자들도 몇명인는데
이들에게 이를 설명하면 난센스~ 라고 일갈한다.

따라서 차별금지법을 금지하라 반대한다 라고 외치는 분들은
적절한 조어를 통해서 네이밍을 해내야만 한다.
이 사안은 이제 대한민국 사회가 주목하고 있는 핫이슈다

어설픈 조리돌림으로 유투브로 선동하던 금란 부목출신의 그 친구는
지금 엄청난 타격을 받고서 후달리고 있다. 그에게는 반대를 위한
반대만 있을 뿐이기 때문에 첨에는 사람들이 훅하지만 시나브로
떨어져 나가고 있다.

특히 그의 안하무인의 어른들을 조롱하는 언사는 비호감의 극치를
조장하고 있다. 잡설이 길어졌다. 기감은 이제 이 논쟁을 피할 수 없다.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눈높이에 맞는 선교를 할 수 있을 것이냐?
자페적인 이익집단에 다름아니냐가? 판명될 것이다.

자 이 김재탁님의 글을 꼭 읽어 주시라 강탁이다.강권하여 드리는 부탁이다.

차별금지법은 교회 본질을 훼손할 것입니다.

(변영권 목사의 글 “차별금지법은 교회를 교회답게 만들 것입니다” 에 대한 반론)



변영권 목사는 당당뉴스 2021년 2월 15일 자 “차별금지법은 교회를 교회답게 만들 것입니다” 라는 칼럼을 통해, 차별금지법을 제정함이 교회를 교회답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결론). 변 목사는 중고등학교 시절에 교회 선생님의 말에 대한 인종차별적인 발언으로 인하여 거부감이 생겼다고 말했다(2단락). 만일 그 자리에 흑인 학생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라고 말했다. 또한 만일 우리 교회에 이집트 사람이 앉아 있다면 출애굽기를 어떻게 읽고 해석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고, 반유대주의적인 본문들이 있는 복음서를 유대인들이 앉아 있다면 어떻게 함께 읽을 수 있을까요? 라고 말했다(2단락).

변 목사는 성 소수자들을 말하기에 앞서서 시각장애인 어르신과 자폐인, 그리고 뇌졸중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말했다(3단락).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수님에 대하여 예수님은 구약 성경에서 사랑의 하나님을 만났다고 말했다(4단락). 예수님이 사랑의 하나님을 만나셨다면 우리도 그럴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라고 말하며 그러므로 변 목사는 성서의 몇 구절이 문자적인 의미에서 성 소수자들을 정죄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따를 수 없다고 말했다(4단락).

마지막 단락에서 변 목사는 성 소수자를 우리의 동등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첫걸음이 차별금지법이라고 말했다(마지막단락). 이는 성 소수자 차별이 잘못된 것이며, 그들을 평등한 이웃이라는 인식을 갖기 위한 법이라고 말하였다. 나아가 변 목사는 ‘교회가 어떤 곳인가’ 가 아니라 ‘교회는 어떤 곳이 되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말하였다(마지막단락). 교회는 차별이 없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하며, 차별금지법은 교회가 좀 더 교회다운 곳이 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차별금지법과 성 소수자에 관하여

차별금지법과 성 소수자에 관한 것부터 정리하고자 한다.

차별금지법을 굳이 제정하고자 하는 이유는 변 목사가 말한 것처럼 성 소수자를 위함이다. 장애인이나 여성 혹은 사회적 약자들에 관한 차별은 이미 차별하지 않도록 법으로 제정이 되어 있다. 그런데 진보적인 사람들이 차별금지법을 제정하고자 하는 목적은 성 소수자를 위함이다. 성 소수자라는 단어는 그 사람들을 사회적 약자로 보이기 위한 하나의 위장술에 불과하다. 그들을 성 소수자라고 표현하지만, 교회적으로 보면 치료가 필요한 성 중독자일 뿐이다.

변 목사는 중고등학교 시절에 교회 선생님의 인종차별적인 교육으로 인하여 거부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함이 저주를 받아 흑인의 조상이 되었다.’ 라는 선생님의 말은 잘못된 교육이다. 이 부분에 관하여 변 목사의 말이 공감이 된다. 성경에서 함이 저주를 받은 것은 맞지만, 그가 흑인의 조상이 되었다. 라고 말씀하고 있는 부분은 없다. 다만 함의 후손들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땅을 차지하였다고 말씀하고 있다.

셈과 함과 야벳이 인종으로 나뉘었다는 기록은 성경에서 찾아볼 수 없다. 다만 그들이 차지한 땅에 관하여 기록하고 있을 뿐이다.

변 목사는 이에 대하여 그 자리에 흑인 학생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라고 말했다. 그리고 출애굽기 말씀을 나눌 때에 이집트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라고 하며 반유대주의적인 본문들이 있는 복음서를 유대인들 앞에서 함께 읽을 수 있을까? 라고 말하였다. 먼저는 흑인 학생에게 잘못된 가르침을 주어선 안 될 것이다. 그리고 변 목사의 질문대로 이집트 사람이 앉아 있다고 하여 출애굽기를 나눌 수 없다면 성경을 온전히 가르칠 수 있을까? 또한 유대인이 앉아 있다고 하여 복음서를 나눌 수 없다면 성경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변 목사는 성 소수자들을 말하기에 앞서서 시각장애인 어르신과 자폐인, 그리고 뇌졸중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말하였다. 그분들을 교회의 가족으로 맞이할 때마다, 생각이 넓어지고, 다양한 사람들과 공존하는 법을 배우며, 우리의 말과 행동에 담긴 편견과 교회 공간 안에 내재되어 있는 차별적인 구조들이 드러나고 무너진다고 말하였다. 그러나 시각장애인이 죄 때문에 시각 장애인이 되었는가? 자폐인이나 뇌졸중으로 불편한 사람들이 죄 때문에 그러한 불편함을 갖게 되었는가?

성 소수자들은 자신들의 중독된 죄 때문에 성 소수자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 이는 논리상 맞지 아니하다. 또한 변 목사는 성 소수자들을 이제는 교회가 받아들여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교회가 언제 성 소수자들을 받아들여선 안 된다고 말한 적이 있는가? 교회 안에는 도박 중독자도 올 수 있고, 술 중독자는 물론이요, 살인한 자도 올 수 있는 곳이 교회이다.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는 찬송가도 있지 아니한가.

4단락에서 변 목사는 예수님에 대하여 예수님은 구약 성경을 어떻게 읽었기에, 심판의 하나님이 아니라 사랑의 하나님을 선포할 수 있었을까요? 라고 말하며 예수님이 사랑의 하나님을 만나셨다면 우리도 그럴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라고 말하며 사랑을 강조하였다. 또한 변 목사는 성경의 몇 구절이 문자적인 의미에서 성 소수자들을 정죄한다고 하더라도 본인은 그것을 그대로 따를 수 없다. 라고 말하였다. 이는 성적인 죄악에 관하여 설교하지 않겠다는 말이다. 변 목사는 성경에 나와 있는 성적인 죄악상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변 목사는 앞으로도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성적인 죄악상에 대하여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단락에서 변 목사는 성 소수자를 동등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첫걸음이 차별금지법이라고 말했다. 이는 성 소수자 차별이 잘못된 것이며, 그들을 평등한 이웃이라는 인식을 갖기 위한 법이라고 말하였다.

‘교회에서 성 소수자를 받아들여선 안 된다’ 라고 어느 누구도 말한 적이 없다. 그런데 변 목사는 차별금지법이 제정 되어야 교회 안에 성 소수자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교회는 누구나 올 수 있는 곳이다. 도박에 중독된 자도 올 수 있고, 술 중독자도 살인자도 누구나 누구나 올 수 있는 곳이 교회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값으로 세워진 장소가 교회이다.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모든 사람은 똑같은 죄인이다. 누구나 교회에 올 수 있고 누구나 하나님 앞에서 죄 사함의 은총을 받을 권리가 있다. 이러한 권리는 하나님 앞에서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변 목사는 마지막으로 ‘차별금지법이 교회를 좀 더 교회다운 곳이 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결코 그렇지 아니하다.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교회 안에서는 성적인 죄악상에 대하여 설교할 수 없게 될 것이며 이는 앞으로 더욱 혼란스러운 사회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 교회가 세상의 빛이고 소금이 되는 것은 세상을 죄로부터 정화시키는 교회의 영향력 때문이다. 교회의 본질은 죄로부터 해방이다. 이를 위해서 예수님이 오셨으며 이를 위해서 교회는 존재한다.

마지막으로 함에 관하여 말씀을 나누고 반론의 글을 정리하고자 한다.

노아의 아들 함은 저주받은 사람이다.

아버지 노아로 인하여 구원 받은 인물이기도 하지만, 성경은 그를 저주 받은 사람의 대명사로 기록하고 있다. 노아가 포도주를 마시고 취하여 벌거벗었을 때에 아들 함은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다른 두 형제에게 고하는 불경건한 모습을 성경은 기록하고 있다.

가나안의 아비 함이 그 아비의 하체를 보고 밖으로 나가서 두 형제에게 고하매.(창세기 9장 22절)

불경건한 가나안의 아비 함은 저주를 받았고, 함의 넷째 아들인 가나안의 후손들이 얻은 땅에서 그들은 그들의 불경건함으로 인하여 심판받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가나안의 후손들이 얻은 땅에는 ‘소돔과 고모라’ 가 포함되어 있고, 나아가 이스라엘 백성이 차지하게 될 땅이 ‘가나안 땅’ 이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대화할 때에 가나안 땅의 죄악이 아직 관영하지 않았다(창 15:16). 성경에서 ‘관영하다’ 라는 단어는 노아의 방주에서도 기록되어 있다.(창 6:5).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기도 하지만 거룩한 하나님이시다. 죄를 두고 보지 않으시는 분이시다. 오래 참으심으로 죄를 참아서 두고두고 보시지만, 결국은 심판을 하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죄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시지 않았는가!

성경에서 나타나는 수많은 심판들이 성적인 죄악들과 연결되어 있다. 성 소수자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긍휼히 여긴다면, 그들의 죄악들을 직면시켜 주어야 한다. 교회의 본질은 죄 문제의 해결이다. 차별금지법을 제정하게 되면 교회는 교회로서의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며, 사회는 더욱더 혼란스럽고 더럽게 될 것이다. 가나안 땅이 멸망당한 이유가 무엇인가? 그 땅이 그러한 죄악들로 말미암아 더럽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레 18장) 레위기 18장은 동성애는 물론이요 소아성애와 동물성애, 그리고 근친상간의 죄악들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그 모든 죄악들로 말미암아 너희가 차지한 땅의 사람들이 쫓겨났다고 말씀하고 있다(레 18:24-27).

너희는 이 모든 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내가 너희의 앞에서 쫓아내는 족속들이 이 모든 일로 인하여 더러워졌고 그 땅도 더러워졌으므로 내가 그 악을 인하여 벌하고 그 땅도 스스로 그 거민을 토하여 내느니라. 그러므로 너희 곧 너희의 동족이나 혹시 너희 중에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나의 규례와 법도를 지키고 이런 가증한 일의 하나도 행하지 말라.(레위기 18장 24-27절)

동성애, 소아성애, 동물성애, 근친상간. 이 중에서 하나라도 행해도 되는 죄악이 있을 수 있을까? 성경은 ‘이런 가증한 일들의 하나도 행하지 말라’ 라고 말씀하고 있다.

변 목사는 스스로의 의지로 ‘성경의 몇 구절이 문자적인 의미에서 성 소수자들을 정죄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그대로 따를 수 없다’ 라고 말하였다. 목사는 모름지기 성경의 권위 덕분에 목사직을 유지할 수 있다. 목사가 성경의 권위를 스스로 훼손하고 ‘성경의 말씀’ 이 아니라 ‘자신의 말’ 을 한다면 목사의 권위가 어디에서 서겠는가?

변 목사는 성경이 아닌 스스로에게서 나온 인본적인 해석으로 성경의 권위를 훼손하지 말라. 교회를 교회답게 하는 것은 ‘죄 문제의 해결’ 이다. 교회는 이를 위해서 존재했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서 존재할 것이다.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교회 본질을 훼손하게 될 것이다. 교회는 지금 당면한 차별금지법 문제를 해결해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를 유지할 수 있고 또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중부연회 인천동지방 시냇가의교회 김재탁목사



전체 1

  • 2021-03-01 12:46

    장운양 전도사님의 글 가운데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눈높이에 맞는 선교를 할 수 있을 것이냐?
    자페적인 이익집단에 다름아니냐가? 판명될 것이다."라 하셨습니다.
    이것이 장운양 전도사닙의 입장표명이시군요.

    눈 높이에 맞는 선교= 차별금지법을 재정하자.
    자페적인 이익집단 = 차별금지법 재정을 막자.

    장전도사님의 어법엔 은근한 선동이 있습니다. ㅎㅎㅎ

    장운양 전도사님은
    '차별금지법 재정을 반대하며 자폐적인 이익집단이라 욕먹기 전에 차별금지법을 재정하는 것을 지지함으로 눈 높이에 맞는 선교를 할 수 있는 열려진 공익집단의 감리교회가 되자.'라 하심이지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사항 관리자 2014.10.22 66565
공지사항 관리자 2010.12.29 64681
13769 이현석 2024.02.15 567
13768 홍일기 2024.02.11 479
13767 함창석 2024.02.08 445
13766 이현석 2024.02.06 991
13765 김현식 2024.02.06 487
13764 박상현 2024.02.06 429
13763 박영규 2024.02.03 447
13762 최세창 2024.02.02 360
13761 함창석 2024.02.02 284
13760 홍일기 2024.02.01 274
13759 함창석 2024.01.29 219
13758 홍일기 2024.01.28 315
13757 박영규 2024.01.27 174
13756 홍일기 2024.01.27 289
13755 오재영 2024.01.26 386
13754 최세창 2024.01.25 176
13753 유동근 2024.01.25 250
13752 함창석 2024.01.22 167
13751 홍일기 2024.01.21 315
13750 홍일기 2024.01.21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