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평신도국
사회평신도국은 감리회의 평신도운동과 사회봉사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실천 계획과 그 결과에 대한 평가분석을 관장하며 여선교회, 남선교회, 청장년선교회를 지도 육성하고, 가정, 사회봉사, 복지 사업에 기여하고 관련 단체와 협력하고 있다.

사회평신도국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국 각처에서 이름도, 빛도 없이 선교사역을 감당하고 계시는 교역자님들과 평신도 지도자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사회평신도국은 2020년의 주제를 “정결한 마음 정직한 영성회복”으로 정하고 하나님의 부르신 뜻에 합당한 감리교회와 평신도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회봉사 및 평신도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주어진 사명을 다하는 정직한 그리스도인을 양육하기 위해 ‘평신도 대학’을 개설하고 정직한 영성회복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전국 평신도 지도자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신 재능을 기부하여 선교와 섬김의 사역에 쓰임 받는 ‘평신도재능기부운동’을 새롭게 지방마다 조직하려는 ‘웨슬리클럽’과 연계하여 사회봉사 활동을 조직화 하려 합니다. 그리고 재해재난 및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재단을 설립하여 기부금 모금 활성화 및 국내외 복구 지원사업을 활발히 전개하여 감리회의 위상을 높이고자 합니다. 그리고 선교사와 미자립교회 교역자의 긴급의료비 지원을 위해 기금 마련을 위해 모금과 감리회 뱃지/타이슬링을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협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회평신도국이 고령화 시대의 노인복지 사업 및 노인대학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인가 받은 사단법인 실버평생교육협회를 통해 노인대학 강사 육성을 위한 ‘감리회 노인대학지도자세미나’를 연 2회 열고 있지만 교회 노인복지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법인에 주문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감리회 총회에서 교회력으로 제정되어 사회평신도국이 주관하고 있는 ‘평신도주일’(6월 첫째주일)과 ‘보건주일’(9월 첫째주일) 그리고 ‘사회복지주일’(10월 둘째주일)을 사회평신도국의 사업 안내에 따라 지방과 개체교회에서 지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와 같은 사회평신도국 정책과 사업들이 잘 진행 되어 좋은 열매를 거둘 수 있도록 교역자와 평신도 모두의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교역자와 평신도 지도자 여러분 모두에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최창환 장로
총무 최창환 장로
  • 평신도부 : 박은애 부장
  • 사회봉사부 : 서의영 부장
  • 사회복지부 : 박현희 부장 조윤숙 과장
  • 직원 : 홍슬기 서은미
  • (원로원관리) 현근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