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 Follower!(청소년 교재)

Author
관리자
Date
2024-08-26 16:59
Views
40932


|특징|
01 양육 <Follower>는 예수님의 제자 됨을 목적합니다.
02 나눔 <Follower>에서 제자 됨을 이루어가는 과정은 나눔입니다.
03 단순 <Follower>는 구성의 단순화를 추구했습니다.

본 교재는 예수님의 제자됨을 목적하는 ‘양육’ 교재이며, 그 과정을 나눔과 소통을 통해 이루어갑니다.
다양한 자기 표현을 위해 ‘I(image)카드’,’E(emotion)카드’를 준비했고,
교재에 제시된 질문을 넘어 다양한 나눔을 위해 ‘Q(question)카드’도 준비했습니다.
이 세 가지 카드는 교재에 표기된 QR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 함께기도 (INTRO) / 기도문을 함께 고백하며 시작합니다.
- 나눔 (OPENING) / 가벼운 삶의 나눔을 통해 마음을 엽니다.
- 배움 (MEETING) / 내용을 보며 예수님과의 만남을 이룹니다.
- 나눔 (FOLLOWING) /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나눔을 가집니다.
- 마무리기도 (OUTRO) / 기도문을 함께 고백하며 과의 막을 내립니다.
라는 구성을 통해 기도-나눔-배움이 순환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계
1 Follow JESUS 11과 예수님의 제자로의 부르심

우리를 부르시는 예수님을 발견하고 이에 어떻게 응답해야 하는지를 안내합니다.
2 Learn from JESUS 11과 예수님이 제자로 세우심

참 하나님으로 오신 예수님(말씀과 행동)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을 알아가도록 안내합니다.
3 Live like JESUS 12과 예수님이 제자로 세우심

참 사람으로 오신 예수님(말씀과 행동)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을 알아가도록 안내합니다.
4 Be the body of JESUS 9과 교회와 세상으로의 보내심

예수님을 따르는 공동체로서 교회에 대해 알아가도록 안내합니다.
5 Go with JESUS 9과 교회와 세상으로의 보내심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세상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안내합니다.
 

‘따로 또 같이’ 구성되고 설계 되어 1권부터 순서대로 사용함을 권장하지만,
교회나 학교 그리고 공동체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이 교재는 <학원선교회>와 <원주청년관>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Follower> 교재와 세 가지 카드는 교육국 홈페이지(kmcedu.or.kr) 자료실에서
무료 배포(PDF 파일 제공, 다운로드) 합니다.

청소년 교재,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 Follower!
(청소년 새교재,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 Follower! (kmcedu.or.kr)

실물 책 약간을 인쇄하여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하기 클릭 또는 QR 신청>



<청소년 새교재 FOLLOWER 사용법>

문의) 02 399 4371 / 4367 (차세대교육부)
기독교대한감리회본부 교육국



Number Title Author Date Views
Notice 관리자 2025.04.03 95305
Notice 관리자 2018.10.15 243708
Notice 관리자 2016.02.05 251277
Notice 관리자 2014.09.12 263151
Notice 관리자 2006.03.08 269361
2290 관리자 2025.07.14 291
2289 관리자 2025.07.09 12561
2288 관리자 2025.07.08 13085
2287 관리자 2025.07.02 11550
2286 관리자 2025.06.27 11281
2285 관리자 2025.06.25 12845
2284 관리자 2025.06.25 11977
2283 관리자 2025.06.20 25747
2282 관리자 2025.06.17 21874
2281 관리자 2025.06.13 22362
2280 관리자 2025.06.12 22097
2279 관리자 2025.06.09 19658
2278 관리자 2025.06.02 17544
2277 관리자 2025.05.27 17204
2276 관리자 2025.05.27 14826
2275 관리자 2025.05.20 16739
2274 관리자 2025.05.14 22734
2273 관리자 2025.05.08 45562
2272 관리자 2025.05.08 29896
2271 관리자 2025.04.29 45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