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5군데 하나님나라.
성경-마7:21절
기독교가 타종교와 차별화 되는 것은 부활과 영생과 천국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독교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믿는 성도들도 부활하고 하나님나라 천국에서 영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십자가의 희생을 믿기에 구원받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부활하고 하나님 나라에 가서 영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이며 사후에 천국에서 영생을 하는 것입니다.
기독교인들은 사후에 천국에 들어가서 영생함으로서 구원이 완성이 됩니다. 영생이란 헬라어로 [아이온]이라고 하는데 영어로 ing가 계속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창조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은 순간부터 우리의 삶이 영생으로 이어지는 것이며 천국으로 이어지는 영생의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있을 때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들림 받는 것이고 사후에 오시면 무덤에서 부활하여 영원한 천국에 가서 영생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설교제목처럼 5군데 천국이 어디인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천국의 원어 적 의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천국을 영어로 Kingdom of God, Kingdom of Heaven, 헬라어로 [바실레이아]라고 발음하는데 그 의미는 왕권, 왕의 통치, 메시야로서 예수님의 왕권, 하나님의 왕권, 왕국, 왕의 영토, 메시야의 통치, 예수님의 나라(눅23:42)성령의 임재, 하늘의 왕국을 의미합니다. 천국을 새 예루살렘(계3:12), 삼층 천(고후12:2), 새 하늘과 새 땅(계21:1), 아브라함의 품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눅16:22)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마12:28). 천국을 낙원이라고 합니다. 천국은 사후에 구원받은 성도들이 영원히 살 곳입니다. 사후 그날 바로 낙원인 천국에 가게 됩니다(눅23:43) 그러나 이 세상에 사는 동안에도 천국을 누리며 살다가 영원한 천국에 가야 할 것입니다.
2.천국에 갈 수 없는 사람.
성령을 훼방하는 사람은 천국에 못 들어갑니다(마12:31-32) 음행하는 자, 우상 숭배하는 사람은 못 들어갑니다(엡5:5)
동성애자, 동성 결혼 자(고전6:9)사단과 적그리스도, 이단과 이단을 따르던 자들(계12:9), 불신자들, 살인자, 행음 자, 술객들(박수, 무당)과 우상숭배자,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이 타는 못에 들어가는데 둘째 사망이라(계21:8)지옥에 가게 되는 것입니다.
3.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들.
심령이 가난한 사람이 들어갑니다(마5:3) 복음과 주님을 위해 핍박을 받은 성도가 들어갑니다(마5:10)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 들어갑니다(마7:21)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집이나 아내나 형제나 부모나 자녀를 버린 자는 금세에 있어 여러 배를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눅18:29-30). 이 말씀은 무엇 보다 더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는 주님의 역설적인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이 들어갑니다(요3:5)
4.5군데 천국은 어디입니까?
1)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천상의 천국을 의미합니다. 그곳에는 하나님의 보좌가 있으며 보좌우편에는 예수님께서 계시며 하나님의 보좌 주변에는 스랍천사들이 있으며 하나님의 보좌 앞에는 생명 강이 흐르고 생명 강 좌우에는 생명나무가 있습니다. 보좌 앞에는 생명책이 있습니다. 믿는 성도들이 하나님 나라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2)심령천국입니다(눅17:21).
마음의 천국입니다. 우리 심령에 성령이 임하시면 마음에 천국이 이루어집니다. 성령을 받으면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로 마음에 천국이 이뤄집니다.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하면 천국과 같은 마음천국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심령에 천국이 이뤄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사단이 틈을 타서 죄를 범하거나 회개치 않거나 양심에 가책을 받으면 마음이 불안하거나 갈등하거나 고민하게 되면 육신과 마음이 어두운 지옥에 사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떠나 살며 마음과 정신이 병들면 마귀가 틈을 타서 생을 포기하기도 하고 좌절을 하게 됩니다. 그러기에 심령에 성령이 오셔서 다스리시면 마음이 편안해지며 심령천국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심령에 천국이 이뤄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 마음이 늘 주님의 평안으로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3)가정천국입니다.
가족이 다 하나님을 믿고 살면 가정이 천국과 같습니다. 가정예배를 드리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모시고 온가족이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예수님을 따르면 그 가정은 천국이나 마찬가집니다. 부모님은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는 부모님을 공경하며 형제자매가 우애가 있는 믿음의 가정은 가정천국입니다. 가정을 천국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보금자리면서 천국 같은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교회천국을 이룹시다.
교회 나오면 천국 같은 마음이 들어야합니다.
한분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신앙의 공동체 교회는 [에크레시아] 즉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믿음의 공동체, 교회입니다. 교회의 분위기가 천국 같은 곳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기도드리며 찬양을 드리는 교회가 바로 천국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에 들어가면 영혼과 마음이 평안해야합니다. 육체도 평안을 얻어야합니다. 교회가 영혼의 쉼터, 영혼의 보금자리가 되어야합니다. 교회에 들어가면 아늑하고 경건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지면 좋습니다. 예배분위기가 경건하고 은혜로워야 합니다.
한 하나님, 한 아버지, 한 주님을 섬기며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한 피 받아 한 몸 이룬 주님의 몸 된 교회의 지체로서 믿음의 형제자매로서 서로 아가페 사랑으로 용서하고 사랑하는 교회 천국을 이루어 나가야 합니다. 믿음과 기도와 아가페 사랑과 성령의 역사와 도우심으로 교회를 천국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5.직장천국이 있습니다.
제가 잘 아는 K장로님은 중소기업체 사장이신데 매주 월요일 날과 수요일 날 아침에 업무시작 전에 목사님을 모시고 직장예배를 드립니다. 직원모두 참석해서 예배를 드리는데 회사가 잘 되고 회사 분위기가 너무나 좋습니다. 제가 잘 아는 P장로님은 직원이 200여명 되는데 주일날 장로님과 함께 장로님께서 다니시는 교회에 직원 100여명이 나가 주일을 성수해서 담임 목사님께서 기뻐하십니다. 그 회사는 장로님이 사원들을 가족처럼 대우를 해서 회사가 잘 되어 수출이 증대되어 공장을 배로 증축을 한답니다.
직장을, 회사를 천국 같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출근하고 싶은 회사, 애사정신이 드는 회사가 되어야합니다. 군대 내무반도 마찬가지입니다. 군 생활관에 들어가면 분위기가 좋아야 하는데 싸늘하면 군 생활이 힘듭니다. 제가 군 생활 할 때는 취침 전에 다락방 기도회를 드리고 잠을 잤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어디든지 예수님을 모신 곳이 하나님 나라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천국이라는 상호를 쓰는 김밥집도 있고 1004라는 숫자를 쓰는 단체도 있는데 보시기에 듣기에 좋지요? 성령 충만 받은 성도가 있는 곳은 어디든지 천국 분위기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요셉이 이집트로 팔려간 곳의 집주인 보디발은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을 보고 느꼈습니다.
이상 제가 기도드리는 심정으로 명상한대로 5군데 천국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우주와 천지 전체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구원받고 성령 받은 성도는 천국생활을 이미 시작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을 모신 곳과 성령 받은 성도가 있는 교회, 가정, 직장은 작은 천국이 이뤄집니다.
우리가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 천국에 들어가서 영생을 누리기까지 이 세상에 사는 동안에도 지상에서 천국생활을 누려야 합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의 전도 주제가 바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는 것이었습니다(마3:2,4:17,눅9:1-2). 저와 성도 여러분은 지상에 사는 동안에도 천국을 누리다가 영원한 하늘에 있는 천국에서 영생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