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Day 영성형성 아카데미

“5-Day 영성형성 아카데미”는 미연합감리교회(U.M.C.)의 다락방(Upper room)이 초교파 영성수련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것으로서 연수원에서 2010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 명칭은 <5-Day 영성형성아카데미>이며 영문은 The Academy for Spiritual Formation in Korea (약칭 ASFO)로 표기한다.

ASFO의 목적은 현대를 사는 기독교인들의 영성형성과 성숙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서 엘리야가 광야와 어둠의 시련을 통해 지쳐있을 때 하나님의 임재와 은총이 로뎀나무 체험 가운데 그를 소생시켰던 것처럼, 엘리사가 엘리야를 스승삼아 영감의 갑절을 구했던 것(왕하 2:9)처럼 5일 동안의 아카데미에서 참여자들이 예배와 기도, 휴식과 재충전, 침묵과 내면적인 성찰, 강의와 묵상, 성만찬과 생활 나눔을 통해 영적인 생활의 성숙을 돕는데 있다.

ASFO의 성격은 U.M.C.와의 협약을 준수하는 국제적인 영성형성아카데미의 한국 지역을 대표하는 아카데미이며, 구성은 “2년 영성형성아카데미”를 마친 ‘리더십팀'(리트릿 리더, 예배와 음악 담당자, 언약그룹 및 영성지도 담당자)과 “5일 영성형성아카데미”를 경험한 ‘후원자팀'(기금조성, 예산관리, 영상 및 녹음, 피아노 반주 등의 자원봉사자)과 ‘영적 동반자’로 이루어진다.

 

참고 사이트 : http://academy.upperroom.org/